부산노안치료 증상을 바로알고

# 노안이란 무엇일까,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우리 몸은 나이들수록 노화 됩니다. 눈이 노화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죠. 그러나 문제는 아직 30대, 40대 임에도 불구하고 노안이 찾아온다는 점입니다. 보통 노안은 50~60대 이상부터 시작되어 근거리의 사물이 잘 보이지 않고 시야가 좁아지며 눈이 침침하고 건조하며, 피로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사용이 많아지고 눈을 사용하는 양이 급속도로 높아지면서 우리 눈의 노화가 점점 더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노안의 증상, 알아봅시다!


1. 신문이나 책을 볼 때 가깝게 보면 잘 보이지 않는다.

2. 눈이 뻑뻑하고 무거우며 침침하다, 라는 느낌이 든다.

3. 휴대 전화 문자나 작은 화면의 글씨를 보기가 힘들다.

4. 조명이 어두우면 더 잘 보이지 않는다.

5. 눈을 많이 사용하면 눈꺼풀이 무거워지고 머리가 아프다.


대표적인 노안 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것들이 해당 되시나요? 3가지 이상 해당되신다면 노안, 이제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 노안, 수정체란?


눈은 카메라와 매우 그 구조가 비슷합니다. 수정체란 카메라로 따지자면 렌즈에 해당하는데요. 카메라 렌즈가 필름에 빛을 모아주듯 수정체는 빛을 망막이란 눈의 신경 조직으로 빛을 모아줍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되는 거십니다. 그러나 40대가 지나면서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며 근거리 조절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노안을 느끼게 되는 이유이며 노안 발생의 원인입니다.



# 부산노안치료, 노안과 원시와 근시는 뭐가 다를까요?


노안과 원시 모두 볼록 렌즈 안경을 이용해 시력을 교정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혼동하기 쉬원데요. 노안은 눈의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으로 굴절이상이 원인인 원시와는 그 근본적인 문제부터가 다릅니다.


원시는 먼 거리의 사물을 볼때에도 조절을 통해 굴절력을 높여야만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는 수정체 조절을 통해 선명하게 사물을 볼 수 있지만 노안이 오게되면 수정체의 조절력이 덜어지면서 가까운 곳이 잘 안보일 뿐 아니라 먼 곳도 흐릿 하게 보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근시란 초점 거리가 가까운 어느 한 점에 맞춰져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흔한 대처방법입니다. 오목렌즈 안경을 써야 물체를 선명하게 잘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초점 거리에서 전혀 조절을 안해도 선명히 볼 수 있고 초점거리가 30~40cm 인 사람은 노안이 아무리 히심하게 와도 불편함이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거리용 안경을 착용하고 있을 때는 정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노안 증상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 부산노안치료,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노안치료에는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법에는 돋보기, 노안용누진 다초점 렌즈, 노안용 콘택트 렌즈가 있습니다. 돋보기가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방법이죠. 수술적 치료법으로는 노안 라식과 라섹이 있으며 인공수정체 이식술과 카메라인레이, 레이저 열응고 각막성형, 고주파 각막열성형술 등이 있습니다.



!! 노안,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


노안, 예방과 관리를 철저하게 하면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눈이 노화되는 것을 지켜만 본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열심히 건강 증진을 위한 관리를 해주면 눈의 노화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노안 예방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방법 들이에요. 이를 얼마나 지킬 수 있느냐의 문제죠.


눈 휴식 / 가깝게 보지 않기 /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 자외선 차단 / 눈 건강 음식 섭취 / 충분한 수면


그냥 보아도 건강해지는 생활습관 들이죠? 한 가지 더 중요한 게 빠졌네요. 

건강한 눈을 위해서,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을 잊지 마세요! 부산노안치료, 함께하는 안과 아이시티의 문을 두드리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