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앞에 무언가 떠다닐때 비문증 의심

비문증이란?

 

비문증은 눈 앞에 무언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으로 한개 또는 여러개의 점이 손으로 잡으려고 해도 잡히지 않고, 위아래로 시선을 바꿔도 함께 따라 다니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날파리증이라고도 표현해요.

 

 

눈앞에 무언가 떠다닐때 비문증 의심

비문증은 왜 생기나요?

 

대부분 연령의 증가에 의해 유리체가 변화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유리체가 나이가 들면서 투명하지 않고 혼탁해지므로 눈으로 들어가는 빛의 일부를 가리게 되며너 환자 스스로 내 시야에 어떤 검은 점이 있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눈앞에 무언가 떠다닐때 비문증 의심

비문증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비문증은 어느날 갑자기 발생하는 편인데 주로 아침에 일어나서 무언가 떠다닌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가장 많아요. 안구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와 관련된 비문증은 그 질환이 호전되면서 좋아지지만, 단순한 비문증은 일종의 노화현상이므로 특별한 치료법이 없고,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경우도 드물어요. 직접적으로 시력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해요.

 

 

본래 근시일 경우에 더 자주 나타나고 중년 이후에 더 흔하게 찾아오는데요, 보통 떠다니는 모양이나 갯수가 특별히 더 늘어나거나 달라지지 않으면 그대로 두게 되며 이런 상태에서는 약물이나 다른 물리적인 치료로 치료할 방법이 없는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갑자기 숫자가 늘어나거나 시력이 저하되는 기미가 보인다면 반드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눈앞에 무언가 떠다닐때 비문증 의심

비문증이 있을때 생활가이드

 

 

비문증과 같은 망막 이상은 한번 발생하기 시작하면 계속적인 관찰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 진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실명의 위험까지도 생길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망막치료법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안과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