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안시력차이, 고민이세요? 


# 양안시력차이에 도움되는 운동법, 따라해 보아요! 


보통 양쪽 눈의 시력이 비슷해야 건강하고 균형있는 시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안의 시력차이가 크게 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를 부동시라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양쪽 눈의 시력이 다를 수도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후천적인 습관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양안시력차이는 왜 나는 것이고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이시티안과에서 궁금한점을 해결해 드릴게요! 


<양안시력차이가 나는 이유> 한 쪽으로 쏠리는 무게 중심 


양안의 시력차이가 많이 나게 되는 것은 생활습관 때문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의식 적으로 한쪽에 힘을 더 싣을 때가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잔다던가, 왼쪽으로 기울어진 듯 앉는 다거나 하는 등의 자세 습관이 좋지 않으면 눈의 시력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양안의 시력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초점이 불안해 눈의 피로가 더 많이 쌓이게 되고 또 거리 감각이 떨어지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등 시야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안시력차이가 나는 것을 방치해두게 되면 계속해서 더 잘 보이는 쪽으로 무게중심이 가기 때문에 다른 한 쪽 눈 또한 시력이 저하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시력 균형이 무너지게 되는 것이죠.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에는 약시가 되거나 기타 다른 시력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눈의 균형이 잡히도록 해주는 게 좋습니다. 


# 양안시력차이, 예방하려면?


1. 되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해 눈의 골격, 구조를 균형있게 해줍니다. 

2. 어느 한 곳에 초점, 즉 시력의 중심을 두지 마시고 그냥 가볍게 눈을 감고 휴식해 주세요. 

3. 눈을 최대한 크게 뜨고 시선을 좌, 우, 위, 아래 등으로 눈동자를 굴리며 긴장된 안구주변 근육을 풀어주세요. 

4. 다음 알려드리는 방법을 생활화 해보세요! 





<양쪽 눈 균형맞추기 운동법>


1. 트롬본 : 트롬본을 연주하듯 팔을 안쪽으로 당겼다 폈다 하면서 문서, 카드 등을 보세요. 처음에는 천천히 하다가 지나면서 속도를 높여 보세요. 정면, 위, 아래, 사선 등 다양한 방법을 연습해 보세요. 


2. 눈동자 모여라! : 시선을 고정하고 양쪽 눈을 중심으로 모아보세요. 사팔뜨기 동작이라고도 하죠. 시선을 고정하면서 양쪽 눈동자를 중심으로 모아보세요. 숨을 들이쉬면서 한 곳으로 모으면 훨씬 수월 합니다. 


3. 핀홀법 : 수술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5초간 시력표를 봅니다. 그 다음 맨 눈으로 1~2초간 체크합니다. 맨 눈으로도 잘 보인다면 조금 물러서서 반복해서 봅니다. 


# 양안시력차이, 이제 극복 가능해요! 


건강한 100세 인생, 눈 건강은 그 중에서도 매우 중요하죠. 

그러므로 양안시력차이가 심한 어린이, 주부, 직장인, 노인 분들은 안과검진을 꼭 정기적으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눈운동과 함께 정기검진을 통한 양안시력차를 확인, 의료진이 믿을 수 있는 눈 건강 서비스를 제시합니다. 아셨죠?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