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에 좋은 음식

눈건강 2017. 1. 27. 21:38

 

 

 

 

사람마다 사물을 보는데 있어 시력의 차이에 따라 잘 보이기도 하고 흐릿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시력은 개개인 마다 차이가 있으며 근시의 경우 멀리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이고 난시의 경우에는 사물이 흔들려 보이는 것을 난시라고 하는데 이 두가지의 시력 문제로 사물을 보는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난시,근시 외에도 원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원시란 먼 사물은 잘 보이는데 가까운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난시,근시,원시 세 경우 모두 선천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후천적인 요인이 많은 경우이고 후천적인 요인의 경우에는 원시를 제외한 난시,근시의 경우 조기 발견시 교정으로인한 시력개선이 가능한 경우 입니다.

 

 

난시,근시의 분들에게 도움드리기 위해 시력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당근

 

 

당근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는데 이런 성분은 시력을 개선 한다기 보다는 시력저하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어릴때 부터 당근을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는 습관을 만들어 준다면 시력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시력회복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다고 세계적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블루베리는 시력이 좋지 않은 경우, 난시나 근시일 경우에 갈아서 우유에 넣어 먹거나 생으로 먹는 습관을 만들어 주면 시력개선에 큰도움이 되는데 눈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해 눈을 강화 시켜주는 효능으로 시력개선 뿐만 아니라 노안, 녹내장, 백내장등의 안구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사과

 

 

사과는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아주 많이 알려져 있는 과일중 하나로 몸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시력에 좋은 음식으로도 효과가 높습니다.

사과 속에 함유 되어 있는 칼슘이 눈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많습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검은콩

 

검은콩은 노화방지에 아주 좋은 음식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노화방지효능은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작용되며 안구 노화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콩을 자주 먹어주면 시력저하 예방 뿐만 아니라 시력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