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물체를 보여줌으로써 생활에 아주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으로 보는것 외에 우리 몸의 이상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 하고자 합니다.

 

매일 매일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할때 거울을 보면서 눈 상태를 가까이 봄으로써 내 몸의 건강상태를 매일 체크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메모해 두었다가 아침마다 건강을 체크 하도록 합니다.

 

흰자에 붉은 점이 보인다면 '고혈압'

 

흰자에 붉은 점이 생긴것이 확인된다면 고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눈 흰자를 덮고 있는 얇은 막 속에 혈관이 터지면서 붉은 점이 생기는 현상인데 혈압이 높은 사람일수록 혈관이 쉽게 터지므로 평소 고혈압 증상이 있는 분의 경우에는 더욱더 눈의 상태를 매일 체크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흰자가 누렇게 보인다면 '간 질환

 

가끔 흰자가 유난히 누렇게 보이는 증상이 있다면 이땐 황달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간은 혈액 속에 헤모글로빈에서 만들어지는 빌리루빈이라는 물질을 분해 하는데 만약 간 기능이 떨어진다면 빌리루빈이 분해를 빠르게 하지 못해 눈에 쌓아면서 이런 흰자가 누렇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어느날 눈 흰자가 누렇게 보일때면 간 질환을 의심하고 관련 병원에서의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 입니다.

 

 

검은자 속 흰 테두리가 보인다면 '고지혈증'

 

만약 어느날 검은자의 가장자리에 흰 테두리 같은것이 발견 된다면 이때는 고지혈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혈관은 검은자 가장자리 부근까지만 닿는데 혈중 지질량이 높은경우 혈관 끝으로 지방이 침전되면서 잘 쌓이게 되는데 이때 검은자 가장자리에 흰 테두리가 생긴것 처럼 보이게 되는 것 입니다.

목에서 뇌로 올라가는 현관의 일부가 막힌 증상일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관련 병원으로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 입니다.

 

 

흰자가 붉게 충혈 되었다면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현재 안구질환중 가장 많이 나타나는 대표 안구질환중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이 두 질환은 흰자가 붉게 충혈 됨이 자주 일어나는경우 안구건조증, 어느날 붉게 충혈되어 있다면 결막염을 의심 합니다.

이 두질환은 안구의 염증 질환으로 충혈 증상이 나타난 경우 염증을 없애기 위해 혈액 공급량을 늘리면서 혈관이 부풀어 올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만약 어느날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한 검사를 진행 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시티안과 올바른 렌즈 관리 법  (0) 2017.01.28
눈에 좋은 차  (0) 2017.01.28
당뇨합병증으로 인한 안구질환 당뇨망막병증  (0) 2017.01.27
시력에 좋은 음식  (1) 2017.01.27
소아 시력검사 언제부터?  (0) 2017.01.27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