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어

 


한국인 질병 사망 요인 중 1위는 암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간암으로 인한 사망인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간암의 경우 초기 증상이 거의 없기 더욱 위험하다는 것!
따라서 간 건강은 평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혹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이 의심 된다면
바로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1. 만성피로

피로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인데요.
대게는 하루 이틀 정도의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면,
개운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간에 이상이 있을 경우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가시질 않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피로로
체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2. 숙취

몸에 섭취된 알코올은 간에서 분해, 해독됩니다.
과음 등이 잦아질 경우 간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숙취가 지속되기 쉬워요!
예전과 다르게 숙취가 해소되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힘들다면 간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3. 황달증세

간이 좋지 않을 때 눈 흰자나
얼굴색 등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빌리루빈 성분이 체내 필요 이상으로 쌓여
피부로까지 노랗게 보이는 것입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4. 소화불량

음식이 섭취되면 소장에서
소화효소를 통해 포도당으로 전환됩니다.
전환된 포도당은 간으로 운반된 후 일부만 간에 저장되고,
나머지는 여러 장기로 다시 이동하는데요.
간에 이상이 생기면 이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아
소화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5. 근육통

간은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 이상증세로 해독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작은 염증들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목이나 어깨 등의 근육통이 지속되어 뻐근함을 느끼게 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6. 잇몸병

간에 출혈이 생겼을 때, 몸은 더 이상
혈액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고,
지혈을 유도하는 혈액응고인자에 이상이 생깁니다.
간세포가 혈액응고인자들을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잇몸 등의 출혈이 잦아지고, 피부에 멍이 잘 들기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