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라식후 주의사항, 가장 많은 질문은?


# 수술 후 궁금한 점 많으시죠? 속 시원하게, 사이다 궁금증 Q&A!


아이시티안과는 실력, 만족도, 환자의 안전지향을 기본으로 최적의 수수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늘 활발한 학술활동과 논문발표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수술 기법 개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바로 환자의 만족도,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쾌적하고 편안한 500여평대의 진료 환경은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최신장비를 통해 안전한 수술을 시행, 보다 선진화되고 앞서나가는 의료 기술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아이시티안과는 안전하고 편안한 안과가 될 수 있도록 3대 안심 시스템과 1:1 맞춤 고객 케어 시스템을 통해 수술 후 관리 까지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1. 전문 의료진이 1:1로 전담, 시스템제를 시행하여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해드립니다. 


2. 최신 안전 장비로 고객의 눈을 소중하고 안전하게 시술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고객 맞춤 시력검사와 수술 선택으로 안전시술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면 라식후 주의사항, 어떤 질문을을 하실까요?>

: 가장 많은 질문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 라식 후 보호안경을 받았는데, 언제까지 착용해야 하나요? 


보호안경은 수술 후 일주일 정도 외출 시 외상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외출 시 강한 바람이나 먼지 등으로 인해서 눈이 자극을 받을 수 있도 있으며 혹시 모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라식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착용해주셔야 하며 라섹 수술은 각막 상피 세포의 회복이 늦으므로 약 한달간 착용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외상의 보호와 함께 자외선을 차단하여 도움이 됩니다. 





- 라식 수술 후 처방 받은 인공눈물을 사용하는데 점안 시 따끔거리는데 이유가 뭘까요? 


라식 수술 후 일시적으로 안구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충분한 휴식과 함께 인공눈물 점안을 통해서 상태가 호전됩니다. 눈이 건조한 경우 눈물층이 외부의 자극이나 이물질로부터 보호하지 못해 각막에 일시적으로 상처가 생겨 따가운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성분에 따라 자각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 본인에게 맘맞는 처방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 야간 눈부심과 건조증이 너무 심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동공은 빛에 반응해 크기가 변합니다. 어두운 밤에는 빛을 받아들이기 위해 동공이 커지게 되는데 이때 커진 동공 주변으로 들어오는 빛들로 구면수차 및 야간 근시가 발생하게 되고 그로인해 글씨나 불빛 등이 번져 보이게 되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한달 정도는 빛 번짐 현상이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약 3~6개월 정도 후에 조금씩 해소되지만 개인의 회복 기간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야간에 이런 부분이 불편감이 심하다면 운전을 할때 등 선글라스를 착용하시고, 가급적 어두운 곳에서의 눈 사용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 라식 후 주의사항, 또 뭐가 있을까요?


/ 수술 당일은 눈을 비비거나 눈을 꼭 감거나 눈을 부딪히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 잠을 잘때에는 자신도 모르게 눈을 비빌 수 있으므로 투명 안대를 2주간 착용해야 합니다. 

/ 가벼운 조깅이나 헬스는 일주일 후부터 가능하나 수영이나 공을 사용하는 운동이나 과격한 운동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역시 한달 후부터 가능합니다. 

/ 간단한 샤워는 당일에도 가능합니다. 

/ 음주는 1~2주일 정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 화장은 3일후부터 가능하며 2주 후에는 눈화장도 가능합니다. 

/ 책이나 모니터 사용, 스마트폰 사용 등 근거리 작업은 수술 후 가능하나 다만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면 라식후 주의사항,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의 문을 똑똑 두드리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