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라섹, 검사 전에 알아야할 것은?


# 시력교정수술, 나에게 맞는 수술법은? 


라섹 수술은 각막상태나 고도난시 유무에 따라 결정 됩니다. 수술방법, 레이저 장비 등의 선택은 눈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한 후 담당의와 충분히 상담한 끝에 선택해야 합니다. 검사와 수술을 동시에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을 위한 원데이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만 미리 예약하시고 검사 전 알아야할 사항들을 체크하고 수술 전후 준비를 해둔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서면 라섹, 검사 전에 어떤 것들을 체크해야 할까요? 

안전한 수술을 위해 아래사항에 맞게 주의사항을 숙지해 주세요. 


수술보다 더 중요한 검사,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약확인/접수 

전화로 미리 예약하시면 더욱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정밀검사/상담 

정밀검사 및 상담 시간은 약 2~3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3. 망막검사 진행 

조절마비제를 점안하여 동공을 크게 만들어 검사를 하게 됩니다. 


4. 예약 후 귀가 

가능하신 시간에 수술일을 예약하시고 수술 후 귀가 하시면 됩니다. 


- 수술 예약은 전화로 미리 하시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일정을 확인 후 연락 드릴 예정입니다. 


- 정밀 검사 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시력과 각막의 상태, 각막의 두께, 동공 크기 등의 여러가지 정밀검사가 진행되어 수술 가능 여부와 수술 후 교정시력 등 적합한 수술 방법을 상담해 드립니다. 


- 소프트 렌즈 및 하드렌즈를 착용하시는 경우 1주 정도 착용하ㅣ는 것을 가급적 피해 주시고 안경을 쓰고 검사를 받는 게 좋습니다. 특히 난시교정용 렌즈를 착용하신다면 약 15일 이상 렌즈를 미착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 보다 더욱 정밀한 검사를 위해 과도한 눈 화장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 서면 라섹, 정밀 검사 전 체크하세요! 


렌즈 미착용 : 하드렌즈는 2주 전, 드림렌즈는 1개월, 소프트렌즈는 5~7일 이상 렌즈 착용을 피하세요. 


망막 검사 : 동공이 원위치가 되기까지 하루가 소요되며, 근거리 초점이 안맞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 선글라스를 준비해 주세요. 확장된 동공으로 인해 눈부심 현상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 : 안전을 위해서 운전은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정밀 검사 후 바로 수술을 하시는 경우를 대비해 편안한 복장으로 내원하시고 가급적 보호자와 함께 오세요. 화장은 피하고 향수나 향이 강한 헤어제품도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식사는 간단하게 하고 오셔도 좋습니다. 평소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담당의에게 꼭 이야기 한 후 문제가 없다면 스케줄 대로 복용하세요. 


자, 이제 검사가 다 끝나셨다면, 수술을 앞두고 계시겠죠? 서면 라섹, 검사전에 알아야할 것들과 검사를 받을 때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안전한 수술, 늘 함께하는 안과 아이시티안과와 상담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