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눈 충혈이나 눈시림 또는 건조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오랫동안 방치하고 참게 되면 안통, 두통, 열감, 구역질 까지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원인을 확인하고 빠르게 해결 하시면 안구건강에 좋습니다.

부산 서면 안과 아이시티안과에서 눈 피로의 원인들을 소개합니다.

 

 

조절성 눈 피로

 

안구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안구질환으로 가장 많이 소호되는 눈 피로 증상 입니다.

굴절이상이나 조절이상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난시, 원시, 노안등 시력이 급격히 떨어진 경우 또는 안경의 도수나 초점이 잘 맞지 않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근성 눈 피로

 

사시(heterotropia). 사위 (heterophoria). 마비의 경우에 많이 나타나는 눈피로 원인 입니다.

 

 

 

증후성 눈 피로

 

녹내장의 초기에 제일 많이 나타나는 증상의 원인으로 각막염이나 결막염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부등상성 눈 피로

 

부등상시란 aniseikonia로서 양안의 망막에 비추는 상의 크기나 형태가 다른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부등상시가 있는경우 양안시를 할 때 비정상적인 융합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신경성 눈 피로

 

안구에 이상이 있다기 보다는 신경쇠약이나, 정신적 피로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휴식을 취하며 안구 운동이나 찜질을 해주면 금방 사라지기도 합니다.

 

 

생리적 안정 눈 피로

 

장시간 서류작업, 컴퓨터작업 등 오랜시간 눈을 사용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도 신경성 눈 피로와 마찬가지로 휴식을 취하며 안구 운동이나 찜질을 해주면 금방 사라지는 증상입니다

휴식을 취해 주었는데도 금방 사라 지지 않는경우 시력저하나 안구질환의 전조증상으로 가까운 안과를 찾으실 것을 권장 합니다.

 

 

 

 

눈 피로의 원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눈 피로 증상에 따른 조치를 빠르게 취해주시면 안구질환으로 발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안과 아이시티안과의 눈 피로 증상 정보 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