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 시기, 미리 알고 준비해요.

 

 

 

꽃샘추위란?

 

 

봄에 꽃이 피고 잎이 나는 시기에 갑자기 찾아오는 추위를 말하는데 4월말부터 5월 초에 꽃샘추위가 찾아오면 농작물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느끼는 꽃샘추위는 2월말부터 4월 중순입니다. 이러한 추위는 겨울옷을 정리해서 넣고 얇은 옷을 꺼낼 무렵에 갑자기 찾아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감기에 걸리는 경우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내내 움츠렸던 몸이 봄에 적응하느라 갑자기 바빠지면서 일시적으로 심장이나 간에 피로가 쌓일수도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산책을 하면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신선한 제철과일과 채소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것도 꽃샘 추위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꽃샘추위 시기, 미리 알고 준비해요.

▶ 건조한 봄철 피부관리 하는 방법

 

 

봄은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와 건조함, 미세먼지 등이 겹쳐서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꽃샘추위와 같은 환절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조한 날씨는 피부의 각질을 더 많이 일어나게 하고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킵니다. 매일매일 수분섭취를 늘려서 보습에 신경을 쓰도록 하고 외출후에는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을 꼼꼼히 씻어내고 털어내도록 합니다.  

 

 

꽃샘추위 시기, 미리 알고 준비해요.

▶ 생활 속 꽃샘 추위 예방법

 

 

1. 따뜻한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십니다

 

2. 실내 습도와 온도를 적정 온도로 유지해줍니다

 

3. 숙면을 취합니다

 

4.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합니다.

 

5. 호흡기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합니다

 

6. 적당한 체온을 유지해줍니다

 

7. 과식을 피하도록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