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게되면서 감소하는 신체기능들은 여러 가지의 질환으로 이어지는데 안구의 경우 노안이라는 증상이 대표적으로 손꼽힙니다.

노안의 경우 앞이 흐릿하게 보이며 멀리 있는 물체는 보이는데 가까이 물체가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노안을 겪고 있는 대부분의 어르신분들이 돋보기 안경을 쓰게 되는 경우가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가까이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아서 입니다.

 

 

눈운동을 오래 많이 한 경우 일수록 녹내장의 원인이 되는 안관류압 저하 위험이 낮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노안 또한 마찬 가지 입니다.

15년 이상 습관적으로 꾸준히 오래 눈건강운동법을 한 사람이 안구건강에 큰 효과를 보는경우가 많아 노안을 예방하는 습관으로 하루 틈틈이 노안을 예방하는 눈운동법을 추천하는데 자주 또 많이 하면 할수록 예방되는 습관적 눈운동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눈 회전운동

 

눈을 천천히 시계방향으로 5회 정도 회전시키고 잠시 쉬었다가 시계 방향으로 똑같이 5회정도 회전 시킵니다.

이를 여러번 반복하게 되면 눈운동법에 적합합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눈 깜빡 운동

 

 

눈을 의식적으로라도 4초당 1회, 1분에 15회 이상 깜빡거리는 운동을 해줍니다. 이 눈운동법대로 운동을 하게 되면 눈물 안이 정상으로 돌아와 눈에 수분과 영양이 활발하게 공급되며 안구건조증에 따른 각막질환이 효과적으로 예방 되기도 합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눈 지압

 

눈 주변을 습관적으로 손가락 몇개를 이용하여 2초동안 너무 세지 않게 가볍게 눌러주면서 10회 정도 반복 하게 되면 눈 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면서 눈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원근 운동

 

 

30cm 근거리를 10초 그리고 5m 이상의 원거리를 10초 바라보는 운동을, 다음으로 눈동자만 눈아래 끝까지 내려 5초간 유지시켜줍니다. 이러한 운동법을 반복적으로 10회 정도 시행합니다.

이런 운동법은 노안의 증상인 원거리는 잘보이나 근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위 아래 운동

 

눈동자를 위로 천천히 올리고 끝까지 올라간 눈동자를 약 5초간 유지 시켜 줍니다. 다음으로 눈동자를 아래 끝까지 내려 5초간 유지시키고 마지막으로 정면을 응시합니다.

이렇게 10회 이상 반복 하시면 눈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명암 운동

 

밝은 곳에서 눈을 뜨고 응시한후 눈을 가려 어둡게 해주는 운동법을 약 10초간 유지한 뒤 손을 뗀후 10초간 앞을 응시합니다.

이런식의 눈건강 눈운동법을 1분간 반복적으로 해주면 홍채근육을 단련해주어 조절 기능이 원활해 집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좌우 운동

 

눈을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을 해주는데 좌로 끝까지 이동하고 5초가 지난후 우로 끝까지 간후 5초간 유지한후 정면을 보는 좌우 운동을 10회 반복하게 되면 눈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머리 움직이는 운동

 

한쪽 눈을 감은 채로 다른 한쪽 눈은 어딘가 한곳에 시선을 고정하며 머리를 8자 모양으로 움직임을 반복합니다.

이렇게 10회 정도를 반복한 후 반대쪽 눈도 똑같이 시행해주는 운동법 입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시, 난시, 원시의 차이  (0) 2017.01.26
주의해야 할 안구질환 연령별 정리  (0) 2017.01.26
시력저하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0) 2017.01.26
눈이 시린이유 무엇?  (0) 2017.01.25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  (0) 2017.01.25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