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는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폰을 오래 보거나 TV를 오래 시청하게 될 때 또는 하루의 반나절 이상을 컴퓨터를 보고 있어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간혹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가 있을것입니다.

이럴땐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의 경우를 두가지를 들어 보자면 안구건조증 이거나 오랫동안 집중하면서 눈을 깜빡임에 대해 인지하지 못해 눈이 건조해진 상태를 말할 수 있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일상생활에서 무언가에 집중하면서 눈을 깜빡이는 순간을 자주 놓치게 된다면 안구건조증으로 이어 질수 있어 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대처 해야 하는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여러 가지 방법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적정습도 유지하기

 

오랜시간 나도 몰래 눈을 깜빡이는 순간을 잊을 때가 자주 발생 한다면 이에 대한 대처 방법으로 주변의 습도를 항상 잘 조절하는 습관을 만드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여름의 경우에는 습도가 높아 이렇게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가 많지 않지만 요즘 처럼 추운 겨울의 경우에는 습도가 매우 낮아 가습기나 천연가습기 또는 주변에 빨래를 널어 놓는등의 대처방법으로 습도를 항상 조절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 취해주기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 약 5초이상 눈을 감고 있다가 떴을 경우 눈이 뻑뻑해짐을 조금 덜 느끼게 됩니다. 하여 하루에 단 5분만이라도 잠시 잠깐 눈을 감아 눈의 휴식을 도와주는것이 눈이 뻑뻑하게 느껴짐을 해소할 수 있는데, 5분이라는 길다면 긴 시간동안 눈을 감고 있는것이 부담되신다면 1시간에 30초씩 일부로라도 자주 눈을 쉬게 해주게 되면 시력감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찜질해주기

 

저녁시간에 세안을 한후 피부를 위해서 온찜질을 해주듯이 눈에도 온찜질을 해주면 눈이 뻑뻑하게 느껴지는 경우에 대한 대처 방법이 될 수 있는데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이나 손수건을 눈위에 올려두고 5분가량 눈을 감아 쉬어 주신다면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면서 눈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부산 서면 아이시티안과에서 눈건강에 해당하는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의 좋은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눈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아주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해볼수 있는 쉬운 방법의 눈건강 위한 건강상식을 습득하고 일부로라도 챙겨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방법들을 해주신다면 눈건강은 물론이며 시력증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