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렌즈삽입술 ,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자!

# 라식과 라섹이 어렵다면?

 

'시력교정 수술'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은 라식이나 라섹을 떠올릴 정도로 많은 분들의 생각에 자리잡은 진료입니다. 현대에서 대중화를 이룬 만큼 라식 라섹은 누구나 부담없이 수술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틀린 생각입니다. 근시도수가 매우 높은 초고도근시, 난시, 그리고 검사상 굴절이상에 비해 각막이 상대적으로 얇은 등의 경우 라식과 라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시력교정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렌즈삽입술을 이야기드릴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을 깎아 굴절이상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특수 재질의 렌즈를 삽입하여 선명한 시력으로 회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렌즈삽입술은 인공렌즈 삽입 위치에 따라 세가지로 나뉩니다. 후방 유수정체 렌즈는 수정체 바로 앞에 삽입하는 렌즈이며, 홍채지지형 렌즈는 수정체 좌우를 감사는 홍채 전방에 삽입하고 고정하는 렌즈, 우각지지형 렌즈는 홍채와 각막이 만나는 공간에 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입니다. 이러한 진료에 따라 수술 방법도 다르게 됩니다.

 


# 서면렌즈삽입술, 후유증을 줄이고 안전한 시력교정, 아쿠아 ICL!

 

기존 안과에서 시행되었던 후방 렌즈 삽입술은 홍채를 절개한 후 진행했지만, 아쿠아ICL은 절개를 하지 않아도 가능산 시술입니다. 홍채를 절개하지 않아도 되기에 흰띠 현상, 안압 상승, 홍채구멍 막힘 등의 증상은 줄어들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아쿠아 렌즈의 중심 홀은 방수를 자연스럽게 한 것이 특징으로 색소 녹내장, 홍채염 등의 부작용을 줄였습니다.

 

!! 아쿠아 ICL 빠르게 이해하기!

 

각막을 깎지 않는 진료

회복이 빠르다

안구건조증 부작용이 적다

후방형 삽입렌즈이다

 


# 서면렌즈삽입술, 여러 종류의 수술방법

 

렌즈삽입술은 삽입 위치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시티안과에서 아쿠아ICL 이외의 수술방법은 무엇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 알티산 : 바다가재의 집게 모양에서 착안된 알티산 렌즈는 유서깊은 진료 중 하나입니다. 2004년에는 미식약청 승인까지 받고 안정성이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받은 진료인데요, 알티산은 홍채 위에 고정되어 각막에 직접 닿지 않으므로 각막 후면 손상, 백내장 등의 발생 가능성이 적습니다.

- 토릭 ICL : 기존의 ICL과 동일한 재질로 구조, 난시 교정을 갖고 있는 진료방법입니다. 근시는 물론 초고도근시, 난시까지 있는 분들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진료입니.

- 알티플렉스 : 알티플렉스는 접을 수 있는 소재의 렌즈로 작은 3.2mm 정도의 절개창으로도 진료가 가능합니다. 절개창이 작기 떄문에 시력회복이 빠르고, 시술 후 결과를 바로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 서면렌즈삽입술, 사후관리도 중요합니다.

 

렌즈삽입술을 모두 받았다 하더라도 관리에 소홀한 것은 다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악습관입니다. 수술 후에는 처방된 안약을 담당의의 지시에 따라 규칙적으로 점안해주며, 눈을 비비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에 따라 안내된 다음 정기검진일에 맞추어 검사를 꼭 받아주셔야 합니다.

 

아이시티는 약속드리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학술활동으로 실력을 쌓아가고, 환자 한분 한분을 나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