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에 좋은 건강차, 미세먼지 안녕! 


# 꽃피는 봄, 겨울 추위보다 더 무서운 봄철 대기오염 


한 겨울 매서운 추위로 건강이 걱정이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봄이 다가오니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이 걱정입니다. 이러한 대기 중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들은 신체 침투가 가능합니다. 입자가 아주 작기 때문이죠. 그래서 내 개인 위생을 철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내 환기를 시키는 것도 중요 하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죠. 맑은 날씨였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들이 기승을 부렸습니다. 확실히 봄철 기관지 관련 내원 환자수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어요. 비염 환자, 천식 환자 등이 미세먼지로 인해 더 주의가 필요해졌으니까요. 특히 초미세먼지의 경우 더욱 그 입자가 작고 곱습니다. 그러니 항상 얼굴, 손, 발을 깨끗이 씻으시고 실내 환기를 자주 시켜 주세요. 


그럼 오늘은 수분 섭취에도 도움되고 기관지 등에도 좋은 건강차 5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 미세먼지 안녕! 이런 차 한잔 좋아요! 





1. 레몬 녹차 : 레몬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는 레몬차는 수분을 섭취함은 물론 체내 피를 맑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레몬차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기도 하죠.


녹차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고 호흡기로 들어온 중금속을 침전 시켜 체외로 배출 시킵니다. 녹차는 이뇨작용을 하여 디톡스, 다이어트에 모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오미자차 : 오미자차는 새콤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빨간색 오미자를끓여 우려내면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눈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피로에도 좋고, 천식이나 가래 등 기관지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살구차 : 살구차는 천식, 가래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청산가리 성분이 들어 있는 씨의 끝 부분은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꼭 제거하고 드세요!


4. 박하차 : 시원한 느낌이 드는 박하차는 코막힘에 좋습니다. 비염이 있어 코가 간지럽고 콧물이 자주 난다면 좋습니다. 


5. 도라지 배차 : 도라지와 배를 넣고 한참을 달여주면 됩니다. 도라지와 배는 서로 씁쓸한맛, 달달한 맛을 섞어 그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기관지 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 한잔으로, 올 봄 미세먼지로부터 기관지 건강을 지켜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