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건강관리법, 독소를 제거하세요! 


# 체내에 쌓인 독소 제거,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 몸 속에 나쁜 물질이 가득하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몸은 어느 정도 스스로 치유를 하는 자연 회복력, 증 재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 몸 스스로가 치유하지 못하는 나쁜 물질들이 너무 과도하게 쌓이게 될 경우인데요. 최근 미세먼지와 같은 것들이 바로 그렇습니다. 입자가 작아 체내 침투가 쉬운데다가, 배출 또한 어렵죠. 이러한 이유로 체내 노폐물이 쌓이고 독소 제거 능력이 원활하지 못하면 각종 건강상의 문제가 일어 납니다. 


우리 몸에 왜 독소가 쌓이는 걸까요?





1. 음식으로부터 독소가 쌓입니다. 현대인들은 인스턴트 음식 및 가공식품 등을 즐겨 먹죠. 이에는 화학성분이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몸 속으로 들어오게 되고, 배출이 모두 되지 않으면 그대로 쌓이게 되죠. 무농약, 유기농 식재료가 인기가 높아진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입니다. 


2. 환경오염으로부터도 독소가 쌓입니다. 미세먼지, 황사 등의 대기오염,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 그리고 그 외에 생활용품에 들어 있는 화학 물질 등으로 체내에 독소가 생성 됩니다. 최근에는 그래서 천연 성분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선호도가 높죠. 


# 디톡스, 어떻게 해야할까요? 디톡스에 좋은 음식을 드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요법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 독소를 제거, 배출 시켜 도움이 된답니다. 즉 건강한 식이요법이 바로 디톡스가 되는 것이죠. 어떤 음식들이 디톡스에 좋은지 알아봅시다! 





브로콜리 : 브로콜리 싹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간 해독 효소 활동을 돕습니다. 시금치, 양배추나 케일, 콜리플라워 등의 녹색 채소 등 또한 디톡스에 도움되는 식재료 들이랍니다.


발아현미 : 발아현미는 백미의 3~4배에 해당되는 섬유질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E를 비롯한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양파 :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중 하나인 양파는 장내에 번식하는 비정상적인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고 정상으로 회복시켜주는 올리고당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 매운맛의 황화알릴 성분은 혈액응고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큽니다. 흰양파보다 자색양파가 항산화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레몬 : 레몬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디톡스 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죠. 





사과 : 아침사과는 금사과라는 말 들어보셨죠? 사과에는 비타민은 물론 식이섬유, 팩틴이란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원활한 배출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해소해 줍니다. 


디톡스 건강관리법, 위 알려드린 음식을 꾸준히 잘 챙겨드시기만 해도 굿굿! 체내 독소를 항상 관리하셔서 다른 질병에 걸릴 위험도를 나주고 우리 몸을 맑고, 가볍게 만들어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