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안과, 엑스트라 라식 라섹이란? 


# 라식 라섹, 다양한 종류, 선택이 고민된다면? 


라식 라섹에 대해 알아보신 분들은 이미, 눈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 해 보아야만 수술법을 결정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실 거예요. 라식을 할까, 라섹을 할까 하는 고민은 검사 전에 아무리 해도 검사 후에 눈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막 두께가 여유 있고 특별한 질환 문제가 없다면 보통 라식을 진행하고요. 각막 두께가 얇거나 초고도 근시 등이 있다면 라섹을 해야 합니다. 의지와는 다르게, 내 눈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결정 되죠. 


라식 라섹을 결정하는 일 말고 한 가지 더 선택이 남게 되는데요. 라식 라섹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 아마리스레드, 엑스트라, iFS플러스, 스카우트 등 각각의 특징이 다른 교정수술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엑스트라 라식 라섹에 대해 자셓 살펴보겠습니다. 





# 엑스트라 라식 라섹이란? 


리보플라빈(비타민B 복합체로 눈의 대사작용 강화, 시력강화 성분입니다.)과 자외선을 이용해 각막의 주성분인 콜라겐의 결합력을 단단하게 극대화 시켜주는 각막콜라겐 교차 결합술과 기존의 라식, 라섹이 결합된 시력교정 수술법입니다. 다른 수술과는 어떤 다른 점이 있을까요?


1. 수술이 어려웠던 고도 근시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2. 각막이 다소 얇아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3. 원추각막이 의심되거나 각막 형태가 불안정 한 경우에도 안전하게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면안과, 엑스트라 라식 라섹의 특징은? 


라식 라섹 후 부작용 중 하나로 꼽히는 각막확장증, 그리고 근시퇴행, 각막혼탁 등의 발생확률, 위험성을 줄였습니다. 각막을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엑스트라 수술법입니다. 


각막표면에 리보플라빈을 흡수시켜 자외선을 쬐어 줍니다. 그래서 콜라겐의 교차결합을 강화해 약한 각막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수술 후 각막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여주는 것도 이러한 원리 입니다. FDA승인, 미국, 유럽, 일본에서도 사용 승인을 받은 안전한 수술로 원추각막의 상태를 안정시키고 얇은 각막을 가진 환자들도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안전성을 인정받은 수술입니다. 





<수술 과정을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 수술 후 각막 절편이 열린 상태 

- 각막표면에 리보플라빈을 도포 및 흡수 

- 표면에 남은 리보플라빈을 제가 한 후 각막 절편을 덮음 

- 각막절편을 닫고 Avedro kXL 시스템으로 자외선을 조사 


서면안과, 엑스트라 라식 라섹이 왜 안전할까요?

또 어떤 분들이 수술 받으면 좋을까요? 


교체결합치료로 각막을 강화하는 점, 각막돌출상태 안정화 치료 및 수술 후에 각막확장증을 예방, 수술 후 근시퇴행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수술법입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선택하세요! 


> 절삭량이 많은 고도근시 환자의 경우(-6D 이상)

> 각막두께가 상대적으로 얇아 추가 수술이 어려운 경우 

> 원추 각막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 각막 모양이 비대칭인 경우 

> 기존 수술자로 각막이 약해져 있지만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 수술 후 각막확장증에 대한 불안감으로 더 안전한 수술을 원할 경우 

> 라식 라섹 후 각막이 얇은 것이 걱정되는 경우 






서면안과, 아이시티의 환상적인 결합!

최신 장비 아마리스레드와 안전성을 더한 엑스트라의 만남! 


현존하는 가장 빠른 레이저 아마리스레드와 안전하고 각막을 보호하는 아베드로 엑스트라가, 보다 최적의 수술 결과를 만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세계적으로 10만건 이상 시술 되어 안전이 검증된 엑스트라 라식 라섹, 이제는 주저하지 말고 선택하세요.^^


궁금한점? 문의사항? 전문적인 의견?

네네, 아이시티안과의 문을 똑똑 두드리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