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 있는 물체가 보이지 않을 때는 '노안'을 의심 해보셔야 합니다.

 

노안이란 멀리있는 사물을 보다가 가까운 물체를 보게 될 때에 눈의 굴절력이 변해야 하는것이 정상 입니다.

그러나 각막과 안구 전후의 길이는 변화할 수 없으므로 수정체의 굴절력을 증가시킴으로서 가까운 물체를 보게 되는데,

이 과정을 조절이라고 하며, 이는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조절력이 감소되고, 근거리 작업에 장애를 받게 되는데 이를 '노안'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안구의 노화현상으로 인해 노안현상이 일어나는데, 수정체의 탄력성이나 조절력이 감소하게 되면서 모양체(수정체의 굴절력을 조절하는 근육)나 수정체의 탄력성 저하와 수정체의 비대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인해 나이가 젊을 때는 모양체나 수정체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체를 볼 때도 수축하고 굴절력 또한 증가되어 있는 상태로 또렷하게 볼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현상으로 조절력이나 수정체가 노화되면서 가까운것을 볼때 굴절력이 증가하지 않아 먼거리는 잘보이고 가까운 거리는 잘 보이지 않아 물체가 흐리게 보이게 됩니다.

즉, 노안의 원인으로는 안구의 노화 현상이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안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가까운 거리는 잘 보이지 않고 멀리있는 물체는 잘 보이는 증상이 있으며 멀리 있는 사물을 보고 갑작스레 가까운 곳에 있는 사물을 볼때 초점의 전환이 늦거나 책을 읽을 때 눈이 피로가 빠르게 느껴지며 두통 또한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작은 글자를 볼때 이러한 증상들이 더욱 심해지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들면서 노안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 노안증세를 보이는 평균나이가 점점 줄어들면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의심 될 때에는 바로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한 검사를 받아 보실것을 권장합니다.

 

 

부산 서면 아이시티안과는 문진을 통해 환자의 자각 증상을 확인하고 시력 측정을 통해 원거리 시력보다 근거리 시력이 좋지 않을 때 굴절 검사를 실시하고, 원거리 시력을 교정한 렌즈에 볼록렌즈를 추가하여 근거리 시력표를 보게 하므로써 환자의 시력 장애가 호전되는 상태를 확인하며 노안 진단을 합니다.

 

 

노안진단이 확인되었을 경우에 부산 서면 아이시티안과 에서는 비수술적 치료법과 수술적 치료법으로 나누어 치료를 권장하게 되는데, 우선 환자의 노안진행 상태나 환자 개인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 하여 진행 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 의료진의 진단 및 환자의 노안 진행 상태에 따라 맞는 치료법을 권장 하게 되므로 어떤 치료법이 맞는 치료법인가는 정밀한 검사후 부산 서면 아이시티안과와 상담을 거쳐 진행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해야 할 안구질환 연령별 정리  (0) 2017.01.26
노안 예방하는 눈운동법  (1) 2017.01.26
시력저하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0) 2017.01.26
눈이 시린이유 무엇?  (0) 2017.01.25
눈이 뻑뻑하게 느껴질 때  (0) 2017.01.25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