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결막염 고민이라면 눈을 쉬게 해주세요! 


# 눈에 염증이 자주 생긴다면 만성 결막염, 어떻게 할까요? 


환절기에 주의해야할 안질환이 있다면 바로 결막염 입니다. 이번주 일교차 상당히 큰 날씨가 계속되었는데요. 다음주도 다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 한 낮에는 영상의 기온을 회복하며 본격적인 환절기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환절기에는 체온의 급격한 변화로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신체 중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곳이 바로 "눈" 입니다. 


피로할 때 어떤 증상을 가장 먼저 느끼시나요? 머리가 무겁고 어깨가 뻐근하고 허리가 아픈 등의 증상을 느끼시죠? 또 아침에 눈을 뜨기 힘들고 눈꺼풀이 무거우며 눈이 빨개지거나 눈 주변에 다크써클이 생기기도 합니다. 우리 눈과 눈 주변이 피로함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죠. 





혹시 조금 쉬면 낫겠지, 하루 이틀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그냥 두고 계신가요? 그래오셨다면 지금부터는 철저한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잦은 결막염은 눈의 변색을 불러오거나 실핏줄이 터지는 출혈 등을 일으키기도 하며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기타 심각한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결막염, 직접적인 원인은 무엇일까요? 


결막염은 미세먼지나 황사, 꽃가루 등 눈에 보이지 않는 환경적인 요소들에 의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자외선이나 외부 세균, 바이러스 등의 침입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눈 자체의 면역력이 약해져서 조그만 자극에도 민감해지고 또 피로감을 느껴 염증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결막염이 잦은 분들이라면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요? 


1. 손으로 절대 눈을 비비지 마세요. 

2. 눈을 닦아낼때는 손수건 등을 사용 하세요. 

3. 눈을 깨끗이 닦아 주세요. 

4. 뜨거운 물 보다 미온수로 세안 하세요. 

5. 결막염이 잦다면 진한 눈화장은 피하세요. 

6. 냉찜질을 통해 눈의 순환을 도와 주세요. 

7.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적절한 인공눈물을 사용 하세요. 

8. 결막염이 2일 이상 진행된다면 병원을 찾으세요. 

9. 충분한 수면으로 눈피로를 낮춰 주세요. 

10.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사용을 줄이세요. 





결막염의 원인과 증상,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눈 건강을 위해 무엇을 챙기면 좋을지, 이제 조금 감이 오시죠? 눈은 소중한 우리 신체의 일부분 입니다. 항상 무언가를 보는 일을 하기 때문에 그것을 당연하다 여기고 눈 건강에 소홀한 분들이 많습니다. 


당장 허리가 아프고 발목이 아프면 병원을 찾으면서도 눈이 조금 아프거나 충혈되면 그냥 두는 경우가 많죠. 우리 눈은 몸과 함께 가장 빨리 노화가 되는 신체기관 중 하나 입니다. 요즘 노안 발병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특히 눈 건강 관리가 필요 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은 후에 약 5분 정도만 눈을 지그시 감고 계세요. 이미 상당히 오랜 시간 글을 보는데 눈을 사용하셨으니 그만큼 쉬게 해주세요.^^


다가오는 환절기에는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컨디션 관리로 잦은 결막염을 예방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