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생활습관, 녹색 식물 키우기 


# 실내 생활 많은 현대인, 눈 건강을 위해 해야할 일 


아침 출근 9시, 저녁 퇴근 6시. 점심시간 제외하고 창문 하나 없는 사무실에서 답답하게 일하고 계세요? 가끔 숨이 턱 막히기도 하고 눈이 뻑뻑함을 느낀다면, 바로 지금 눈 건강을 챙겨야할 때 입니다. 


답답한 실내 공간에 보이지 않는 공기들이 우리 눈 건강에 얼마나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지 잘 모르시죠? 실제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이라고 해서 창문을 꼭꼭 닫아두면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게 나타납니다. 창문을 활짝 열고 30분~1시간 정도는 환기를 해주셔야 해요. 실내의 나쁜 공기들이 순환되도록 해주는 것이 실내 공기청정에 훨씬 도움된답니다.





그렇다면 맑고 밝고 편안한 내 눈을 위한 건강한 실내 공기를 위한 방법, 뭐가 있을까요? 눈에 좋은 생활습관, 녹색 식물 키우기를 추천합니다. 가드닝은 공기를 정화시킨다는 환경적인 장점과 함께 건강에도 좋은 취미생활로 굿굿~! 실내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어 한번 더 굿~! 


녹색 식물 키우기, 어떤 점이 좋은지 살펴 볼까요? 





1. 새집증후군 : 새집증후군은 비염, 아토피 등의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해결을 위해 가드닝을 많이 하시는데요. 새집증후군에는 벤자민 같은 식물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2. 천연 가습기 : 녹색 식물은 습도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증산작용을 하는 식물을 키우면 특히 더 좋죠. 가습기 역할을 해서 건조한 실내의 습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먼지 등 주변 공기를 조절하고 전자파를 감소시키는데도 좋아서 사무실에도 녹색 식물을 두면 좋아요.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하는 녹색 식물, 더 없이 안성맞춤이겠죠? 


3. 음이온 방출 : 식물은 광합성 작용을 하죠. 실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합니다. 공기를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식물을 키우게 되면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게 되죠. 뿐만 아니라 음이온도 방출시켜주므로 스트레스 완화, 신진대사 촉진,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신체에도 도움되는 녹색 식물, 실내에 하나 들여놓아 보세요. 녹색은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 녹색식물은 다양하게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