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은? 


# 비만, 다양한 성인병과 각종 질환의 원인


WTO에서 비만을 질병으로 분류, 건강을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하라고 세계적으로 "비만"에 대한 이슈가 뜨거운데요. 단순히 다이어트는 외모 때문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 대사작용이 전처럼 원활하지 못해 체내 노폐물이 쌓이기 쉽고 우리 몸 스스로 지방을 축적하는 비율이 높아져 쉽게 살이 찝니다. 문제는 살이 찌게 되면 체중만 늘어 나는 것이 아니라 몸 속 혈관 내 찌꺼기들이 쌓이게 되고 독소들이 정체되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나이들수록 다이어트가 더 필요한 이유, 이제 아시겠죠? 

나잇살 관리, 그럼 어떻게 다이어트 해야할까요?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심혈관계 질환 등의 원인이 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굶을 수도 없고 무리하게 운동을 할 수도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체력은 높이면서 체중은 줄여야 한다는게 참 쉽지 않으시겠죠? 나잇살 다이어트는 그래서 식이요법이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기 때문에 체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행 개선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우리 나라 식습관이 많이 서구화 되었기 때문에 더더욱 식이요법 관리는 나잇살 관리에 중요합니다. 


그럼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요? 

나잇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소개할게요. 뭘 먹으면 좋을지 고민이셨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식품들로 맛있는 한 상 차려 보세요! 





# 나잇살이 찌는 분들에게 이런 음식 좋아요!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고 소화가 잘 되며 든든함을 느끼게 해주는 식품이 좋아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위주로 드세요! 


<아침 사과는 금사과, 사과를 드세요>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 입니다. 펙틴이라는 수용성 심이섬유가 들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한 성분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며 칼륨은 염분을 배출시키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상큼 달콤 맛있는 사과, 효능이 참 다양하죠? 이제 아침마다 사과 하나씩 챙겨드시는 식습관을 들여 보세요. 






<시금치, 케일 등 녹색 채소를 드세요>


녹색 채소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죠.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나이가 들수록 녹색 채소는 필수적으로 섭취해줘야 한답니다. 


<콩, 두부 등 단백질을 드세요>


콩류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죠. 콩으로 만든 두부도 그렇고요. 단백질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꼭 필요한 영양소로 근육량을 높이고 우리 몸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잡곡류, 견과류를 드세요> 


백미보다는 건강에 좋은 잡곡을 섞어 잡곡밥을 드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곡류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거든요.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잡곡밥을 드셔야 합니다. 견과류 또한 간식대용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아몬드, 호두 등을 할 한줌 챙겨 드세요. 비타민이 풍부한 견과류는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해주고 동맥경화, 치매 등 노인성 질환 등에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