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쥐나는 이유 찌릿! 통증이 무섭다!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발에 ‘쥐’
찌릿한 통증과 함께 발저림 현상
더불어 종아리 심할 경우 허벅지까지 땡겨
한 발자국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어지는데요.

발에 쥐가 나는 것은 근육이
수축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렇다면 발에 쥐나는 이유는?

 

 

발에 쥐나는 이유 01. 과도한 운동

운동 전 후 충분한 스트레칭이 이루어지지 않은 채
갑작스럽게 과도한 운동을 한 경우
근육에 무리가 오기 쉽습니다.
축구, 수영과 같이 다리 근육이 많이 사용되는
운동일 경우 쥐는 더 자주 나게 되는데요.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면
쥐가 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충분히 몸을 풀어주신 후
천천히 강도를 높여주셔야 합니다.

 

 

발에 쥐나는 이유 02. 하지정맥류

너무 잦은 근육 수축은 건강상
이상이 생겼다는 뜻일 수도 있어요!
하체 그 중에서도 종아리와 발목 안쪽이
많이 당기신다면 하지정맥류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정맥 주위
혈관이 튀어나오는 증상입니다.
다리가 자주 저리고, 쥐가 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발에 쥐나는 이유 03. 동맥경화증

혈관 안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점점 좁아질 수 밖에 없죠.
이로 인해 동맥이 굳는 증상을
동맥경화증이라고 합니다.

쥐가 자주 날 경우 동맥경화증 질환도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에 쥐나는 이유 04. 영양부족

마그네슘, 칼슘이 부족하면 근육의
수축/이완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쥐가 자주 날 수 있어요.
체중감량을 위해 과도하게 식단을 조절하는 경우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영양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발에 쥐나는 이유 05. 혈액순환 장애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거나
몸에 딱 붙는 청바지, 레깅스, 스타킹
혹은 하이힐 등은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옵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쥐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환절기 특히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평소에 관리를 해주세요!

평소 하체를 따뜻하게 해주시고,
족욕, 반신욕 등을 병행해주시면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발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동작
무릎을 쭉 펴고 앉아 발을 쭉 폈다 당겼다 해주는
동작을 수시로 해주시면 좋아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