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에 좋은 음식, 젊을 때 건강을 지킵시다! 


# 젊다고 방심하면 노안이라는 녀석이 불쑥 찾아와요. 


노안이란,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눈의 노화현상을 말합니다. 보통 5~6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 나타나죠. 그런데 최근에는 3~40대에서도 눈의 노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10~20년 전에 비해 눈의 사용량이 급격하게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이런 것들이 그 전만해도 없었잖아요. 대중화된 이후에도 사실 최근처럼 이렇게 많은 사용을 하지는 않았었죠. 데이터,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게 되면서부터 급격하게 우리 눈은 피로감이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수명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 우리 눈은 점점 노화가 빨라지고 있다니, 아이러니하죠? 


건강한 몸, 건강한 눈이 따라줘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건강할때 지키는 건강, 노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노안을 예방하려면 먹는 것부터 잘 챙겨 드세요!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 몸이 건강하려면 밥 챙겨 먹는 일을 소홀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즉, 우리 몸은 기본적인 영양이 충족되고 필요한 영양소들을 섭취해야만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이죠. 고른 영양섭취, 그렇다면 우리 눈은 어떤 영양이 필요할까요? 


: 눈에 좋은 음식, 우리 생활 속 가까이에 있어요! 


- 당근 : 당근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에 좋은 실질적인 영양성분이죠. 비타민A의 경우 눈의 표면을 보호하는 보호막 역할을 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로부터 눈의 세포를 보호해준답니다. 당근은 샐러드로도 먹고, 주스로도 마시며, 각종 반찬 등에 넣어 익혀먹어도 좋습니다. 


- 시금치 : 눈 건강에 좋은 대표 녹색 채소 입니다.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채소인 시금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서는 해로운 광선을 걸러내주는 역할을 한다는 보고 또한 있습니다. 시금치는 너무 오래 삶기보다 살짝 데쳐, 무쳐 먹으면 식감도 좋고 영양소 섭취도 굿굿, 입니다. 





- 달걀 : 달걀에 오메가3와 루테인이 들어 있다는 것 아세요? 별도로 섭취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우리가 자주 먹는 달걀과 같은 식품에도 눈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다니, 삼시세끼 밥 먹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 고구마 : 고구마에도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A는 물론 망간, 칼륨 또한 들어 있는 건강 식품 입니다. 고구마, 간식으로 쪄먹는 것도 좋지만, 각종 음식에 조금씩 첨가해 보세요. 달걀을 묻혀 고구마전을 해먹어도 좋고, 닭고기와 함께 넣어 카레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 블루베리 :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및 비타민 등 눈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베리류가 눈에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죠.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를 그러니 많이 드세요. 새콤 달콤, 맛도 좋고 향도 좋고, 눈에도 좋으니까요. 


노안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노안의 대표적인 증상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하게 보이며 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질 않고 가까운 글자가 선명히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노안 증상이 있다, 고 느껴지시면 바로 생활습관부터 체크해야 합니다. 


우리 눈도 신경쓰는 만큼 더 건강해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