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관리법, 눈 건강을 지켜요! 


#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지기 쉬운 눈, 렌즈 관리 바르게 하기 


주말 날씨가 거의 초여름 수준이었죠? 날이 좋으니 야외활동 하러 나오신 분들이 많아, 어딜 가나 붐비는 주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는 다소 줄었지만, 꽃가루와 황사, 먼지 등으로 인해 대기의 상태는 봄철, 그다지 좋지는 않네요. 한낮에는 내리쬐는 햇볕이 강했어요. 자외선 차단, 이제 더 확실하게 해야될 것 같더라고요. 이제 외출할때는 꼭 자외선차단제, 선글라스, 모자를 챙겨 나가세요! 


또 챙기셔야할 것이 있죠. 바로 렌즈 인데요. 렌즈는 착용할때도 눈에서 제거할때도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바로 첫번째는 청결! 눈도 손도 청결한 상태에서 제거 해야만, 눈에 이물질이 침투하지 않고 민감한 눈을 자극하지 않을 수 있죠. 환경적인 요인으로 더 조심해야할 요즘 같은 시기, 렌즈관리법 알아봅시다! 




 

# 렌즈의 장시간 사용, 눈을 약하게 만들 수 있어 주의 필요


렌즈는 눈의 순환을 방해하고 자극을 주며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을 건조하게 만들고 눈 표면에 미세하게 나마 스크래치를 낼 수 있어 충혈이나 염증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렌즈는 눈을 누르는, 즉 압박하기 때문에 산소 투과율이 떨어집니다. 아마 오랜 시간 착용하시는 분들은 눈이 답답하다, 라는 느낌을 받아보신 적 있을 거예요. 


렌즈관리법, 다음 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 주세요! 


! 잠깐, 렌즈를 착용할때와 제거할때 모두 손을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 렌즈도 잘 세척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착용 하기 전, 보관하기 전 렌즈를 식염수로 깨끗이 세척해주세요. 

!!! 렌즈 뿐 아니라 보관 케이스도 늘 깨끗이 닦아, 건조시켜 주세요. 





<눈 건강에 도움되는 렌즈관리법>


1. 렌즈 착용 시간은 가급적 6~8시간 이내로 해주세요. 

2. 눈이 건조할 때에는 인공눈물을 사용하세요. 

3. 인공눈물은 무방부제, 렌즈 착용용으로 쓰세요. 

4. 눈 주변을 자주 지압, 마사지하여 눈의 순환을 도와주세요. 

5. 외출 시,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하세요. 


6. 렌즈는 보관 용액을 꼭 사용해 보관하세요. 

7.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도록 하세요. 

8. 아무래 매일 씻어도 렌즈에 이물질이 남을 수 있으니 안경점 등에 가서 렌즈 세척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아요. 

9. 황사,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장시간 외출을 자제 하세요. 

10. 렌즈를 빼고 나서는 눈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아, 한가지 더 알아두셔야 할게 있는데요. 


렌즈를 끼고 자지 않도록 신경쓰세요. 가끔 피곤해서 렌즈를 뺀는 걸 깜빡 하신다고요? 노노노노! 절대 렌즈를 끼고 주무시면 안됩니다. 눈의 압박 상태로 잠을 자게 되면 눈이 재생될 수 없고 피로 등이 풀리지 않아요. 당연히 눈에 자극이 심해지고 건조감 또한 늘어 나고요. 아침에 눈을 뜨기 힘드실 거예요. 


요즘 들어 눈이 더 피로하고, 염증도 잘 일어나신다고요? 

렌즈를 끼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올바른 렌즈관리법으로 눈 건강을 지키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