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가 아침에 좋은 이유 포만감 UP 에너지 UP

 


바나나는 운동 전후 이상적인
칼로리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한 개에는 탄수화물이 27~29g, 단백질 1g,
비타민C 10mg, 칼륨이 450mg 둥 영양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나나에 많이 함유된 포도당이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준다는 것!
또한 풍부한 칼륨이 근육경련, 현기증 등을 막아줍니다.


바나나는 운동 중에 생길 수 있는
체내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적절한 탄수화물 수치가 운동 강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운동 후 회복속도를 UP 해줄 수 있답니다.
다만 바나나는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어
섭취 양을 적절하게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특히 아침 식사 시 드시면 좋은데요.
바나나가 아침에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에너지 보충을 도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천연 당이
아침을 힘있게 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나나가 좋은 이유 또 한 가지!
바나나에 펙틴과 저항성 전분이 많아
소화 속도를 더디게 하고,
그만큼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되게 합니다.
이로 인해 아침에 섭취하는 경우 점심 과식을 막아줍니다.
체중 감량에 좋은 식단이 될 수 있답니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도 많습니다.
아침에 드실 경우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아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 많이 추천되곤 합니다.


바나나가 아침에 좋은 이유 잘 체크하셨나요?
가공 식품은 멀리해주시고,
바나나와 함께 사과, 견과류, 달걀, 채소 등을
골고루 섭취해 주신다면
한결 달라진 몸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을거에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