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후 관리법, 꾸준한 눈운동으로 눈 건강을 지켜주세요! 


# 손상된 각막이 어느 정도 회복되면, 눈의 체력을 길러줘야 합니다. 


라식 수술 이후에는 가급적 눈에 자극이 되는 행동들을 피해야 합니다. 최소 1개월애서 3개월까지는 눈에 무리가 가는 것들을 멀리 하세요. 외부자극은 물론이고 눈에 피로감을 주는 사소한 생활습관들도 고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각막이 아주 약해져 있고 수술로 인해 손상을 입은 상태라면 무조건 휴식, 또 휴식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시고, 잠도 일찍 주무시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줄이세요. 빠른 회복에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어느 정도 각막이 회복된 다음이라면 이제 눈의 체력을 길러줘야 합니다. 우리 몸을 생각해 보세요. 운동을 너무 무리하게 하면 몸이 힘들지만, 꾸준히 적당한 운동을 하면 건강에 더할나위 없이 좋죠. 체력이 좋고 면역력이 높아야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이 스스로를 지켜내는 것처럼 눈도 그렇습니다. 눈의 체력, 면역력이 좋아야 안구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 어때, 허리, 무릎도 운동을 하는데...

눈 운동, 당연히 필요하죠!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죠. 처음엔 근육이 아플 수 있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단련되면 오히려 단단해져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방어체계가 생겨 피로 또한 이겨내는 힘이 강해집니다. 우리 눈도 눈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면 눈에 산소가 공급되고, 눈 주변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염증 및 시력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아니 5분만 투자해 보세요! 

세상을 보는 우리의 눈이 달라질테니까요.^^


# 아이시티안과가 알려드리는 라식후 관리법, 눈 운동을 따라 하세요!





1. 눈 주변을 원을 그리듯 돌아가면서 꾹꾹 눌러줍니다.


아프다기 보다는 누른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가 좋습니다. 눈 밑과 눈옆, 눈썹 아래 쪽을 손으로 짚어보면 뼈대가 만져지는데 이 부분을 원을 그리듯 눌러주면 시원한 느낌이 든답니다. 


2. 눈에도 주요 혈자리가 있다는 거 아세요? 


목, 어깨가 뭉쳤을때 혈자리를 지압, 마사지 받으면 좋아지죠. 우리 눈 주변에도 혈자리가 있습니다. 이 혈자리를 찾아 자극시켜주면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가 있습니다. 어떤 혈자리가 있을까요?


눈 양쪽 옆에는 태양혈이 있습니다. 눈꼬리부터 귀 위쪽 끝 사이,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관자놀이라고 하면 더 쉬우시겠죠? 이 부분을 원그리듯 계속 돌려보다 천천히, 약하게 꾹꾹 지압해주면 아주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정명혈 또한 눈이 피로할때 지압해 주면 좋습니다. 눈썹과 눈썹이 만나는 지점, 즉 눈썹 안쪽이 끝나는 곳 바로 아래를 손가락으로 눌러 줍니다. 





3. 눈을 지그시 감으세요. 


잘 모르실 수 있지만 눈을 감는 것 또한 하나의 눈 운동 입니다. 무리한 운동이라기 보다는 휴식에 가깝죠. 눈을 감은 뒤 손바닥으로 눈동자를 살며시 눌러주세요. 손에 약간 온기가 있는 상태면 좋습니다. 열감이 심할 때에는 얼음을 준비하세요. 눈에 몰린 열을 내리기 위해 냉찜질을 할 수도 있으니까요. 눈 위쪽과 아래쪽 모두 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눈동자를 위, 아래, 좌, 우로 굴려주세요. 


시선은 먼 곳을 응시하세요. 눈동자를 좌로 우로 각각 10회 또 위, 아래로 각각 10회 정도 반복해가며 움직여야 합니다. 좌, 우, 위, 아래로 움직일때에는 가급적 눈을 크게 뜨고 끝까지 밀어내듯 눈동자 위치를 바꿔주세요.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라식후 관리법, 각막 회복 후에는 꾸준한 눈 건강 관리를 위해 하루 5분만 투자하세요. 꾸준한 눈 운동은 100세 시대 눈 건강을 지켜줄 거예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