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안구건조증, 지긋지긋하다면 이제 그만 굿바이 


# 여름철이라고 안구건조증, 방심해도 될까요? 


여름에도 안구건조증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하면 주로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건조한 날씨일때 많이 발생하다고들 생각하실텐데요. 이 안구건조증을 여름에도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고요? 덥다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고 냉방기를 틀고 또 창문은 꼭꼭 닫아두기 때문에 내부 온도, 습도 관리가 잘 되지 않게 됩니다. 우리 눈은 온도, 습도에 굉장히 민감하잖아요. 


자 그렇다면 이러한 안구건조증을 어떻게 예방하고 또 이겨내야 할까요? 지긋지긋한 안면홍조 NO! 다음 이야기를 보고 잘 실천하셔서 안구건조증 이겨내기 프로젝트에 동참하세요.^^





<굿바이, 안구건조증 이겨내자!>


: 안구건조증, 아주 지긋지긋 하셨죠? 보는 것에 대한 불편함이 얼마나 높은지, 건강할때 조금 더 신경 쓸걸, 하는 후회가 되기도 해보셨을 거예요. 그러나 결론은! 안구건조증, 이제는 이겨내 보자는 것!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시간의 증가로 눈깜빡임 횟수가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눈깜빡임 횟수가 줄어들면 눈의 윤활류 역할을 하는 눈물이 많이 생성됩니다. 안구건조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예방 꿀팁 하나를 알려드린다면 건조하고 시린 눈일수록 눈을 감았다 떴다를 의식적으로 실행헤 옮기시는 것입니다. 


안구건조증, 그렇게 어렵지 않죠?





# 내 눈을 부탁해! 안구건조증 해소를 위한 눈물 만들기 


1. 눈을 크게 뜨고 시리자고 느낄 때까지 한점을 응시해야 합니다. 

2. 그 후 10회 정도 눈을 더 깜빡여주세요. 

3. 위 그림에 있는 동작을 5회 반복한 다음, 하품을 크세 해주세요. 

4. 자연스럽게 눈물이 나오면서 눈에 남아 있던 이물질이 제거 되고 눈가가 촉촉해짐을 느끼실 거예요. 

5. 하루에 5회~10회 정도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 안구 마사지, 그림을 따라해 보세요! 


1. 안구 위쪽의 오목한 부분을 지긋이 눌러 주세요. 약 10회정도 실행 하세요. 

2. 안구 아래쪽 부분도 지긋이 10회 놀러 주세요. 





: 1초 동안 1번 깜빡이기(10회)

: 1초 동안 2번 깜빡이기(10회)

: 1초 동안 3번 깜빡이기(10회)


그림을 보면서 의식적으로라도, 또는 거울을 보면서라도 깜빡이기를 자주 해주시면 좋습니다.




# 스팀타올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두 장의 수건을 물에 적셔 물기를 꼭 짜주세요. (물의 온도는 따뜻하게) 타올을 전자레인지에데워서 스팀 타월을 만들어 줘도 좋습니다. 목 뒷부분과 눈 위에 스팀타월을 5~10분 정도 올려두면 됩니다. 


부산 안구건조증, 이제 지긋지긋한 불편함에서 깔끔하게, 시원하게 내 눈을 지켜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