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초콜릿 하나, 달달함 속의 건강 


# 아는 것이 힘이다! 초콜릿의 효능 알아봅시다. 


초콜릿, 달고 맛있지만 살이 찔 것 같아 드시지 않으세요? 


이제는 초콜릿으로 살을 빼세요. 무슨 이야기냐고요? 초콜릿의 효능 중 하나가 비만 예방이랍니다. 단,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드세요. 달콤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다크초콜릿은 건강에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에요. 


코코아 열매 껍질 속에는 카카오가 들어 있어요. 이 카카오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요. 카카오는 코코아와 초콜릿을 만드는 주재료가 됩니다. 그리고 70% 이상 카카오가 함유되어 있으면 다크초콜릿이라고 해요. 마트, 편의점에 가면 초콜릿 포장에 카카오 함량이 몇 %인지 써 있을 거예요. 70% 이상이라면 겟, 드셔도 좋습니다.





<진할수록 좋은 다크초콜릿 효능>


1. 비만 예방에 좋다. 


다크초콜릿 속 카카오는 지방대사와 당대사에 영향을 미치며 인슐린 민감도가 높아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므로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2. 신경질환을 예방 한다. 


다크초콜릿은 혈소판 응집을 막아 혈전을 개선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뇌신경 세포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퇴행성 신경질환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3. 혈압 감소에 도움된다. 


카카오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았는데 이 성분은 당과 지방, 칼로리 등을 상쇄시켜서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출처 : 독일 쾰른대학 연구팀) 물론 그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연구를 통해 입증 되었답니다. 


4.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다크초콜릿에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신체의 대사기능을 원활히 해주는 성분으로 다크초콜릿 100g에 176mg이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대사작용, 숙면 및 눈떨림 개선에 도움이 되됩니다. 





# 다크초콜릿, 주의할 점은?


건강에 아무리 좋다지만, 그렇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좋지 않겠죠? 초콜릿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특히 노인, 임산부, 어린이는 다량 섭취를 피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소량은 드셔도 좋고요. 아, 초콜릿을 드시면 구강건강을 위해 꼭 양치를 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초콜릿의 달달함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고 행복 호르몬을 분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꽃샘추위가 가면 곧 산뜻한 봄날이 오겠죠? 봄은 좋지만 환절기이기 때문에 면역력 감소, 무기력, 춘곤증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신체리듬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하죠. 컨디션 관리를 위해 심리적 건강에 무엇보다 신경써야 하는데 달달한 초콜릿 하나가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다크초콜릿의 효능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달달함 속 건강, 초콜릿 하나로 챙겨 보자고요! ^^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