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피로 푸는법, 하루 5분 눈운동을 따라해 보세요! 


# 우리 눈이 피로해지는 이유는 뭘까요? 


생각해보면 우리는 하루 종일 1m 이내의 가까운 거리만을 응시하고 지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하루 동선을 떠올려 보세요. 먼 산 바라본다, 라는 말이 있죠? 아무 생각 없이 먼 산을 바라보는 일, 하루에 몇 번이나 되시나요? 컴퓨터, 스마트폰, 각종 문서들에 쌓여 우리 눈은 1m 밖을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가끔 멍 때리는 일이 필요합니다. 아무 것도 응시 하지 않는 시간 말이죠. 무언가에 집중하면 눈 근육이 바짝 긴장하거든요. 이 긴장을 풀어주기도 해야 하는데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은 그럴 여유가 없죠. 고무줄고 늘렸다 줄였다 해야 그 탄력성이 늘어 나는데 쭉쭉 눌이기만 해보세요. 당연히, 탄력이 떨어지잖아요. 





쉴틈 없는 우리 눈, 그럼 어떻게 관리해줘야 할까요?

많은 운동으로 지쳐있을 우리 눈, 눈피로 푸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블루라이트를 차단하세요! 


컴퓨터 모니터나 TV 발광다이오드 화면에서 나오는 청색광이 바로 블루라이트 입니다. 이 파장은 짧지만 에너지가 매우 커서 눈의 피로도를 쉽게 높입니다. 청색광은 햇빛에 존재는 하지만 우리가 흔히 보는 디지털 기기에도 존재하기 때문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특히 이 블루라이트에 계속해서 노출이 되면 망막 기관에 산화를 일으켜서 노안을 앞당기게 되니 주의하세요!

 




- 눈피로 푸는법, 하루 5분 눈운동, 하루에 5분이면 OK! 


1. 눈을 크게 뜨고 정면을 바라 보세요. 이 때 가까이 보다는 먼 곳을 응시하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세요. 눈을 깜빡, 깜빡, 의식적으로 계속해서 깜빡여 주세요. 시간 텀을 두지 않아도 됩니다. 1~2초에 한번씩 깜빡여 주세요. 


그 후에는 눈동자를 좌우, 위아래로 움직여 주세요. 각각 5초 정도씩 시선을 머물도록 해주세요.


2. 고개를 정면으로, 눈동자는 천장을 바라보도록 해주세요. 눈동자를 위로 하되 이마에 힘을 주진 마세요. 이마에 잔주름이 쉽게 생긴답니다. 눈동자를 위로한 그대로에서 좌, 우로 천천히 움직여 주세요. 또 눈을 발끝 보듯 내렸다가 다시 정면을 응시했다가 하는 움직임도 해주시고요. 


눈운동을 한 후에는 눈을 지그시 감고 약 10~30초 정도 눈을 휴식 시켜 주세요.





5분 눈운동, 어떤 효과 있을까요? 


위 말씀 드린대로 눈 주변의 순환을 좋게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면 눈에 몰리는 피로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눈을 감고 있지 않아도 편안한 상태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아이시티안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