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방지 프로젝트, 돋보기 없는 세상에서 삽시다! 


# 젊을 때, 건강할 때 지켜야하는 눈 건강, 돋보기가 필요 없도록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관리해 보자고요.^^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시나요? 


네, 아마 스마트폰을 본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거예요.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확인하고(아예 알람을 스마트폰으로 해놓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으니), 날씨를 확인하고 또 포털 메인 뉴스를 보기도 하죠. 하루가 그렇게 시작이 되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리고 나서는 어떠한가요? 그렇죠.


출근하면서, 일을 하면서, 퇴근하면서, 집에와서 잠자기 전에도 우리는 무언가를 쉴새 없이 보고 있습니다. 눈의 피로도가 쌓일만 하겠죠? 눈이 보는 일을 할때에, 특히 작은 화면을 집중해서 들여다 볼 때에는 근육이 더욱더 긴장을 하게 됩니다. 당연히 눈의 체력도 딸리게 되죠. 





눈은 한번 건강을 잃으면 회복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걱정보다는 노안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눈을 진심으로 위하는 방법! 


최근 성인의 3명 중 1명 꼴이 노안 가능성이 높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그만큼 눈 건강을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아요. 나이들면 다 알게 됩니다. 어른들 말씀이 그렇잖아요. 눈 좋은 것, 치아 건강한 것 등 타고나야할 복이 있다고요. 그러나, 눈 건강은 다릅니다. 관리여하에 따라서 충분히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그러니 늦은 게 아니라,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세요. 





노안이란, 수정체가 조절력을 상실해 초점을 맞추지 못하는 현상입니다. 요즘 3~40대 젊은 노안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서면안과 아이시티안과에서는 노안 방지 프로젝트를 준비, 돋보기로 세상을 보는 불편함이 없도록 예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되셨나요? 





1. 초점 조절력 강화 


- 먼 곳에 달력을 두고 손에 명함을 하나 들어 보세요. 

- 달력과 명함을 번갈아 가면서 응시 하세요. (위 그림 참조) 

- 번갈아보는 횟수를 늘리면서 명함을 더 응시 합니다. 

- 명함이 더 선명하게 보일때까지 반복해 주세요. 




2. 수렴력 강화 


- 눈 앞에 엄지를 세워 주세요. 

- 눈 앞으로 엄지를 가까이 가져가면서 눈을 모아 보세요. 사팔뜨기 눈 운동처럼요. 숨을 들이 마시고 내쉬면서 해주면 더욱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동체시력 강화 


- 얼굴을 똑바로 정면을 향해서 고정해 주세요. 

- 엄지손가락을 눈앞 300cm 위치에 놓고 응시 하세요. 

- 위, 아래 그리고 좌, 우 , 대각선의 방으로도 응시하세요. 

- 각각 20회씩 번갈아 가며, 반복해 주세요.


서면 아이시티안과가 함께하는 노안 방지 프로젝트!

우리 모두 노안에서 자유로워 지는 그 날까지 노안 예방은 계속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