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안내렌즈삽입술, 일반 ICL과 아쿠아 ICL의 차이점 


# 라식, 라섹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안내렌즈삽입술 가이드 


라식, 라섹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보고 싶었지만, 눈의 상태가 라식, 라섹을 받기 힘들어 고민이시라고요? 라식, 라섹이 아니더라도 시력교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안내렌즈삽입술이죠. 라식, 라섹과는 조금 다른 방법이지만, 결과적으로 시력이 교정되는 것을 목표로하는 것은 같습니다. 장점도 많고요. 안내렌즈삽입술, 그러나 아직은 생소하시다고요? 알기 쉽게, 아이시티안과에서 알려드릴게요. 


# 부산안내렌즈삽입술, ICL이란? 개념부터 정리해 봅시다! 


ICL은 눈의 상태에 맞게 특수 제작된 렌즈를 눈 속에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명칭 그대로 눈 안에 렌즈를 넣는다라는 뜻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 수술 실패의 부담감이 적고 안전합니다. 단,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충분한 경험,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깎지 않는다 ▲외부에서 렌즈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우리 몸에 부담없는 친화적 재질의 렌즈 ▲홍채절개술이 필요하지 않음(아쿠아 ICL)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ICL 수술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우리 눈은 방수의 흐름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안내렌즈삽입술 수술시 홍채절개를 하지 않게 되면 이러한 방수의 흐름이 막혀 폐쇄성 녹내장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홍채절개술이 기존 ICL에서는 꼭 필요한 과정이었습니다. 그 이후 주입기를 이용해 렌즈를 전방 내에 삽입하고 홍채 뒤로 밀어 넣어 렌즈가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고정 봉합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쿠아 ICL은 다릅니다. 홍채절개술을 하지 않아도 수술이 가능하며 수술 시간 또한 단축되었습니다. 왜 홍채절개술이 필요치 않으냐고요? 렌즈 자체에 작은 홀이 있어 자연스러운 방수 흐름이 유도되며 수술 중 점탄 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고 빠른 수술 속도, 기존 ICL의 부작용 및 단점을 줄여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 기존 홍채절개술 후 나타나는 흰띠 현상, 홍채 구멍막힘으로 인한 안압상승, 홍채염, 색소녹내장 등의 발생확률 낮춤 


<부산안내렌즈삽입술, 아쿠아 ICL 수술>


아쿠아 ICL 수술은 눈 상태를 정밀 검사 한 후 렌즈를 주문, 바로 삽입술이 가능 합니다. 홍채절개술을 시항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위한 경과 관찰에 필요한 시간이 절약 됩니다. 또 아쿠아 ICL은 삽입 후 팽창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적어 수술 전 후 렌즈 크기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사이즈 오차를 줄이고 눈에 적응 기간이 짧아져 환자들이 선호하는 안내렌즈삽입술 입니다.





지금까지의 시력교정술 중 가장 우수한 후방렌즈!

: 광학 중심의 360㎛ hole


수술 후 환자가 만족하는 아쿠아 ICL, 안전하게 안심하고 수술하셔도 좋습니다. 안전지향,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와 상담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