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아쿠아 ICL 렌즈삽입술 장단점 


# ICL 렌즈삽입술, 라식과 라섹과는 어떻게 다를까요? 


ICL은 각막과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속의 수정체 앞에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도록 특수 고안된 렌즈 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콘택트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고도의 신기술이죠. 아쿠아 ICL은 지금까지 시력교정술 중에서 가장 우수한 프리미엄 후방렌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각막 손상이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안심하고 수술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고 근시퇴행 걱정이 없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 입니다. 아쿠아 ICL은 렌즈 중심부에 있는 360㎛의 hole을 통해 눈 속의 각종 부속물 및 잔여물에 의해 생길 수 있는 막힘 현상을 방지하고 안구 내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개선된 방수의 흐름으로 인해 안구 내 ICL이 움직이면서 수정체와의 접촉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백내장 발생 가능성 또한 현저하게 낮췄습니다. 


아쿠아 ICL 수술은 정밀 검사 진행 후 렌즈를 주문, 그 다음 삽입하는 수술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라식, 라섹처럼 렌즈삽입술 또한 하루만에 검사와 수술 모두가 가능한데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물론 눈 상태에 따라서 원데이 수술이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전 상담 후 신중히 결정하세요. 





# 아쿠아 ICL 렌즈삽입술 장점 


-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그대로 보존하여 안전합니다. 

- 렌즈를 빼면 수술 전 눈 상태로 복구 합니다. 

- 각막 두께가 얇아서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받지 못하시는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 합니다. 

- 근시 퇴행이 거의 없어 안정적인 시력 유지가 가능합니다. 

-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되어 외적으로 렌즈가 보이지 않습니다. 

- 투명수정체 적출술의 경우에서 볼 수 있는 원거리, 근거리 조절 능력의 상실 염려가 없고 망막박리의 위험성이 감소 합니다. 

- 혹시 수술 결과에 문제가 있는 경우 눈 속 렌즈 제거가 가능합니다. 

- 라식, 라섹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적습니다. 

- 시력 회복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 생체 친화적인 재질로 눈에 안전 합니다. 





# 아쿠아 ICL 렌즈삽입술 단점


- ICL 렌즈를 비롯해 수술과 관련된 소모품 비용이 고가라 수술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 고도로 숙련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만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주 드물지만 렌즈가 눈 속의 수정체와 닿아 백내장이 생기거나 또는 눈 속의 방수 흐름을 방해해 녹내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UBM 검사를 통해 미연에 방지해야 합니다. 





ICL의 역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18년 이상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 검증된 안전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죠. 아이시티안과에서는 기존의 후방 안내렌즈삽입술의 새로운 버전으로 홍채 절개술 없이 수술이 가능한 아쿠아 ICL로 안전에 안전을 더해 수술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이유가 다 있다는 말씀! 


인체에 가장 친화적인 Collamer라는 재질로 만들어져 기존의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수술에 비해 시력의 질적인 부분에 있어 우수하며 특히 고도근시나 얇은 각막 두께 때문에 레이저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치료범위가 제한된 기존 라식, 라섹에 비해 넓죠. 


단, 수술이 부적합한 경우도 있어요. 낮은 도수의 근시나 원시는 라식 수술로도 잘 교정이 되므로 중등도 이하의 근시나 원시는 ICL 렌즈삽입술을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녹내장, 백내장, 원추각막 등의 안구질환을 앓고 있거나 각막내피세포 수치가 낮은 경우, 눈의 전방 깊이가 3.0mm 이하인 경우, 기타 각막의 병변, 홍채염 혹은 홍채 유착의 병변, 당뇨 또는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 환자의 경우 수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쿠아 ICL 렌즈 삽입술, 하루의 기적을 만나세요! 


홍채 절개술을 시행하지 않기 때문에 경과 관찰에 필요한 내원 및 시간이 절약되어 전체적인 수술 일정이 신속하게 진행이 됩니다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하다 하여 고민이셨다면 아쿠아 ICL 렌즈삽입술을 선택하세요. 안정적인 시력유지, 아이시티안과에서 함께하겠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