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안내렌즈삽입술, 아쿠아 ICL 하세요! 


# 라식, 라섹이 안되서 고민이세요? 걱정마세요. ICL이 있잖아요! 


안경, 렌즈하고 이제 그만 작별하고 싶은데 고도근시거나 각막 두께가 너무 얇은 경우, 라식 라섹이 어려우세요? ICL은 가능합니다. ICL이 뭐냐고요? 서면 안내렌즈삽입술, ICL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안내렌즈삽입술, ICL은 고도 근시나 원시 뿐 아니라 경도 근시나 원시도 치료가 되는 것으로 나타나 치료범위가 제한된 기존의 라식, 라섹에 비해 교정범위가 넓습니다.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폭넓다는 의미죠. 


ICL, 각막과 수정체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속의 수정체 앞에 삽입될 수 있도록 특수 고안된 렌즈 입니다. 인체에 가장 친화적인 콜라머라는 재질로 만들어 졌는데요. 기존의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에 비해서 시력의 질이 우수합니다. 또 수술 과정이나 수술 후에도 각막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시력교정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 서면 안내렌즈삽입술, 누구에게 어떻게 좋을까요? 


먼저 수술이 적합한 경우와 부적합한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 수술이 적합한 경우 


고도근시 환자가 레이저 수술을 하는 경우 많은 양의 각막 조직 제거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고도 근시의 경우 안내렌즈삽입술이 더 적합합니다. 중등도 근시인 경우에도 각막 두께가 너무 얇다면 레이저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은 각막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각막질환으로 인해 조직 제거가 어려운 분들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 수술이 부적합한 경우 


레이저 수술은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눈이 심하게 건조한 환자의 경우 레이저 수술의 적합 여부를 사전에 꼭 상담 받아야 합니다. 또 낮은 도수의 근시나 원시는 라식 수술로도 잘 교정이 되므로 ICL렌즈삽입술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사전에 꼼꼼한 눈 검사를 통해, 내 눈에 적합한 수술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 이런 분들은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녹내장, 백내장, 원추각막

- 각막내피세포 수치가 낮은 경우 

- 눈의 전방 깊이가 3.0mm 이하인 경우 

- 기타 각막의 병변 

- 홍채염, 혹은 홍채 유착의 병변 

- 전신질환 환자(당뇨, 고혈압 등)


# 서면 안내렌즈삽입술, 수술 과정은 이렇습니다. 


1. 국소마취 후에 각막의 이측에 2.8~3.2mm의 홍채 각막을 절개 

2. 주입기를 이용해 렌즈를 전방내에 삽입 

3. 홍채 뒤로 밀어 넣어 렌즈가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위치하도록 함

4. 렌즈는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고정 봉합을 하지 않음





왜 ICL일까요? 


! 각막을 그대로 보존 

!! 근시 퇴행이 거의 없으므로 안정적인 시력 유지가 가능 

!!! 외관상 렌즈가 보이지 않음 

!!!! 라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막절편 이탈, 각막돌출증이 없음 

!!!!! 시력 회복 속도가 빠름 


그리고, 혹시 수술 결과에 문제가 있을 경우 눈 속 렌즈를 제거 가능하고 원상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수정체 인공 수정 렌즈는 렌즈의 삽입 위치에 따라서 수정체 바로 앞에 넣어주는 후방 유수정체 렌즈, 홍채의 전방에 넣어서 홍채에 고정하는 홍채지지형렌즈, 홍채의 전방에 넣어서 각막과 홍채가 만나는 공간에 끼워서 위치시키는 우각지지형 렌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 후방 유수정체 인공수정체 렌즈로 개발된 것이 바로 ICL 입니다. 





특히 아쿠아 ICL은 기존 후방 안내렌즈삽입술의 새로운 버전으로 홍채 절개술 없이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환자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홍채절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흰 띄 현상, 홍채 구멍 막힘 현상으로 인핸 안압상승 등의 증상이 없죠.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기타 질환 발생률을 낮췄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눈을 위한 혁신, 아쿠아 ICL이 함께 합니다. 

서면안내렌즈삽입술, 늘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와 상담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