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렌즈삽입술, 잘하는곳 찾으세요?


# ICL이란, 수술 대상 및 장단점을 알아봅시다! 


ICL이란 고도 근시 및 원시의 시력교정을 위해 각막과 수정체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수정체 앞에 삽입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렌즈 입니다. 인체에 가장 친화적인 collamer라는 재질로 만들어져 안전성이 높고 시력의 질도 우수합니다. 각막두께가 얇거나 또는 다른 안질환 때문에 라식, 라섹 수술을 하지 못하는 경우라도 렌즈삽입술은 가능 합니다. 수술 과정이나 수술 후에도 각막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렌즈삽입술 ICL, 어떤 분들이 수술 받으시면 좋을까요? 


ICL 수술은 고도 근시나 원시 뿐 아니라 경도 근시나 원시도 치료 되는 것으로 나타나 치료 범위가 제한된 기존의 라식, 라섹 수술에 비해 수술 대상, 그 교정 범위가 넓습니다. 수술 적합 대상과 부적합대상을 꼼꼼하게 살펴볼까요? 





<수술이 적합한 경우>


- 각막 조직 제거의 양이 많은 고도 근시 환자  

- 중등도 근시임에도 각막 두께가 너무 얇은 환자 

- 각막질환으로 인해 조직의 제거가 어려운 환자 

- 안구건조증이 있거나 눈 상태가 민감한 환자 


<수술이 부적합한 경우> 


- 낮은 도수의 근시나 원시는 라식으로도 시력교정이 잘 되기 때문에 중등도 이하의 근시나 원시는 ICL 렌즈삽입술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 녹내장, 백내장, 원추각막 

- 각막내피세포 수치가 낮은 경우 

- 눈의 전방 깊이가 3.0mm 이하인 경우 

- 기타 각막의 병변 

- 홍채염, 혹은 홍채유착의 병변 

- 당뇨, 고혈압 등 질환 환자 



<부산렌즈삽입술, ICL 수술과정>


# ICL 수술 과정, 이렇게 진행 됩니다. 


1. 국소 마취 후에 각막 이측에 2.8~3.2mm 의 각막절개 

2. 주입시를 이용해 렌즈를 전방 내에 삽입 

3. 홍채 뒤로 밀어 넣어 렌즈가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윛차함 

4. 렌즈는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고정 봉합하지 않음 


! 부산렌즈삽입술, 수술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ICL 수술의 장점은 다양합니다.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안전하기도 하고 또 원상 복구가 가능합니다. 각막 두께가 얇아 라식, 라섹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근시 퇴행이 거의 없고요. 안정적인 시력 유지가 가능하며 외관상 렌즈가 보이지 않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라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또한 ICL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혹시 수술 결과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눈 속 렌즈를 제거할수도 있기 때문에 수술 결과, 사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시력 회복 속도도 빠르고요. 





단점이라고 하면 수술에 관련된 소모품 비용이 고가여서 수술 비용이 라식, 라섹에 비해 높습니다. 드물지만 눈 속 방수의 흐름을 방해하여 안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철저한 검사를 통해 사전에 방지하며 또한 최근 발달한 수술 기술력에 따라 숙련된 의료진이 집도하고 또 사전, 사후 관리 합니다. 그러므로 안심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수술을 받으세요.


부산렌즈삽입술, 라식이나 라섹이 어려워 찾고 계셨다면 숙력된 의료진, 믿을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곳을 선택 하세요. 내 소중한 눈을 더 소중하게 만들어줄 함께하는 안과, 아이시티안과에서 성공적인 수술결과로 밝은 세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렌즈삽입술에 대해 궁금한점은 언제든 전화, 카톡 상담 주세요! ^^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