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눈건강 관리법, 이것만 알아도 OK!


# 하루 평균 8시간 이상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 

도와주세요, 직장인의 눈 건강이 위험하다!


직장인 여러분, 혹시 지금 눈 상태가 어떠신가요? 


: 눈이 뻑뻑하고 뜨기 힘들다? 

: 눈물이 나고 시리며, 눈곱이 자주 낀다? 

: 눈에 뭐가 들어 간 것처럼 감았다 뜰때마다 불편하다?

: 눈꺼풀이 무겁고, 시야가 흐릿하게 보인가? 

: 눈이 건조하고 통증을 느낀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지금 눈 건강 상태는 빨간 불입니다. 

소중한 눈이 이렇듯 건강 위협을 받고 있다니,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매일 혹사 당하는 눈을 지켜줄 직장인 눈건강 관리법, 알아봅시다! 





1.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주의 


눈에 수분이 부족해 건조해지면 더 쉽게 피로를 느낍니다. 심하면 만성 안구건조증으로 발전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죠.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눈 건조를 개선시켜 줘야 합니다. 눈을 자주 깜빡여 주고 실내 습도를 유지, 자주 창을 열어 공기를 순환시켜 주면 도움이 됩니다. 수분 섭취도 충분히 해주시고요. 


2. 눈에 영앙공급 충분히 


눈물이 많이 나는데, 안구건조증? 네, 눈물막이 약해서 발생하는 안구건조증도 있습니다. 눈물막의 기름 성분을 보충해주는 달맞이꽃 종자유나 연어 등을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비타민A 함량이 높은 녹황색채소 등이 대표적입니다. 





3. 넓은 시야로 바라보기 


컴퓨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TV까지도 멀리, 아주 멀리 해야 도움이 됩니다. 최소 디지털 기기는 50cm 이상 떨어져 있는게 좋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15~20도 정도로 내려다보도록 조정하는게 눈 건강에 좋습니다. 


4. 눈운동 5~10분씩 해주기 


한 자세로 오래 있으면 근육이 뭉치고 몸이 저릿 저릿 하죠? 눈도 그렇습니다. 계속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눈 근육이 뭉치게 되고 피로도가 쌒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 날때마다 눈을 좌우, 상하로 움직여 주세요. 88운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8자를 눈동자로 그리듯이 움직여 주는 운동이에요. 자주 해주면 확실히 눈이 편안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된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5. 눈 휴식 주기 


직장인이라면 눈 휴식을 준다는 게 참 힘들죠? 그래서 아주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눈은 그린 계열의 색을 볼때 편안함을 느낀답니다. 그러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배경을 그린 계열로 해두세요. 그러면 좀 더 눈이 편안함을 느낄 거예요. 또 가끔 시선을 멀리 두세요. 그것만으로도 눈이 휴식감을 느낀답니다. 고정된 틀안에서 눈이 움직이다 보면 답답하거든요. 


직장인 눈건강 관리법, 조금은 도움 되셨나요?

빡빡한 일상생활 속, 눈 건강을 챙기는데 드는 시간은 아주 작습니다. 이 작은 시간이 내 눈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