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저하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 눈이 갑자기 나빠지셨다고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한 조사결과 우리나라 평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하루 약 3시간이 넘는다고 합니다. 3시간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 잠깐 잠깐 사용했다고 볼때, 잠자는 시간, 밥먹는 시간 등을 제외하고,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는 시간이 별로 없다는 걸 알 수가 있죠. 우리 몸과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게 되버린 필수 아이템 스마트폰! 여러분은 스마트폰 사용을 하루에 얼마나 하시나요? 네, 그렇죠? 스마트폰을 많이 하고 나면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또 눈이 침침해지기도 하죠? 


바로 이것입니다. 눈이 갑자기 나빠진 이유요. 또 노안의 연령층이 젊어지고 있는 이유도 그렇고요. 컴퓨터 사용량이 만만치 않은 가운데, 스마트폰 까지 하니 말이죠. 요즘에는 컴퓨터를 하면서 같이 스마트폰을 한다고 하죠? 네네. 눈이 피로할만 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스마트폰증후군일지 모릅니다. 


- 스마트폰을 하다가, 갑자기 눈 앞이 흐려지곤 한다. 

- 가까운 글씨가 보이지 않거나 뿌옇게 보이곤 한다. 

- 눈이 뻑뻑하거나 눈에 뭐가 들어간 것 같이 불편하다. 

- 눈이 충혈되거나 눈곱이 자주 낀다. 

- 스마트폰을 하다보면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럽다. 

- 스마트폰을 30분~1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한다. 


# 시력저하의 원인, 다음과 같은 것 생활습관을 주의하세요! 


1. 장시간 근거리 작업 


우리 눈의 수정체는 무엇을 보기 위한 조절을 합니다. 그래서 두꺼워졌다, 얇아졌다 하지요. 망막에 맺히는 상을 잘 보도록 해주는 것인데요. 문제는 이 조절력이 저하되면, 즉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면 시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눈을 무리하게 사용한 탓이죠. 특히 이렇듯 조절력을 떨어뜨리는 건 이동중 스마트폰 사용이나 어두운 곳에서의 사용 등입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고 가급적 중간 중간 눈의 휴식을 취해주는 게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만성 안구건조증, 눈 건조 주의 


안구건조증도 시력저하에 영향을 미친다는 거 아닌가요?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한 안구질환 중 하나 입니다. 눈이 건조하면 외부 충격으로 부터 매우 약해지는데 눈을 보호해주는 보호막, 즉 눈물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자극을 많이 받게 되면, 즉 눈이 약해지게 되면 시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생활습관에 신경 써 주세요. 실내 습도를 유지하고 인공눈물 점안을 적절히 해주세요. 


3. 과로, 스트레스 노노노 


피로와 스트레스는 눈에 열을 발생시키고 그 기능을 저하시키는 주범입니다. 몸의 건강은 곧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눈의 압력이 높아지게 되면 시신경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지 않도록 하는 것 또한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갑작스러운 시력저하의 원인,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위 언급드린 원인들만 멀리해도, 조금은 건강한 시력을 지킬 수 있겠죠? 시력 또한 관리하기 나름! 오복 중 하나라고 불리는 눈 건강, 시력 지키는 생활습관을 실천해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