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핫플레이스, 은은한 커피향 전포카페거리 


# 커피 한 잔, 하실래요?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전포동 일대 

부산 서면 1번가 맞은 편에 있는 핫플 <전포카페거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쇼핑과 문화의 중심인 서면에는 은은한 커피향이 코 끝을 자극하는 카페거리가 있습니다. 제각기 개성이 잘 드러나 있는 카페들이 들어서 있는 이 곳에는 2016년 상반기에만 약 310만명이 넘는 외지인들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SNS상에서도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유명한데요. 


이곳의 카페들은 대부분 프랜차이즈가 아닌 독창적인 컨셉을 가진 소규모 개인 운영 점포 들입니다. 다양한 커피맛 뿐 아니라 디저트, 인테리어 등 또한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빅 데이터 결과, 그 인기를 증명하듯 부산을 방문한 외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곳, 6위를 차지 했습니다. 







본래 부전동과 전포동은 공구, 철물 등 산업용품 및 자재를 파는 가게들이 많던 공구상가 거리였는데요. 2010년 이후부터 카페들이 하나 둘,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카페거리로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색적인 카페들이 많아 곳곳에는 사진촬영을 하는 분들도 많이 눈에 띕니다. 다양한 카페들이 많아, 커피 한 잔만으로는 참 아쉬움이 남는 곳이죠. 


카페 뿐 아니라, 근처 음식점도 많기 때문에 식사 한끼,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외지인도 많이 찾지만 부산 시민 분들 또한 휴일이면 많이 다녀가시는 곳!







부전동, 전포동 일대는 도심의 뒷골목이라 전에 쓰레기 투기 등이 빈번하게 이루어 지면서 무단투기 근절을 목표로 했던 곳 중 하나인데요. 상인들의 노력과 부산진구의 테마거리 발전 계획이 함께 어우러져 이제는 어엿한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부산, 서면에 오시면 차 한잔 하러 들러 보세요. 

은은한 커피향이 자연스레 여러분의 발걸음을 이끌어 드릴 거예요. 


요즘 커피 사랑 하면 또 대한민국이잖아요?


전포카페거리 곳곳에 따뜻한 아메리카노, 달달한 라떼 한 잔의 행복한 시간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