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부산진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사랑, 우정, 약속의 테마거리 "서면특화거리"

 

# 쥬디스태화 주변 일대, 서면의 테마거리

 

서면 쥬디스태화 주변을 젊음의 거리, 음식 거리, 학원 거리로 나누어 광장 3곳에 사랑, 우정, 약속이라는 테마를 설정해 그에 따른 각각 조형물을 설치, 테마 거리로 조성한 곳이 바로 서면특화거리 입니다. 식점과 학원가, 쇼핑, 카페, 문화생활 등 분 아니라 각종 공연 등 예술활동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죠.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활력 넘치는 도심의 거리, 최근에는 상권이 더욱 발달해 부산 최대 중심지 중 한 곳이 되었습니다.




 

서면특화거리는 1970년부터 개발이 이루어졌는데요. 무질서한 공간을 균형 있게 재조성하여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서면 로터리 뒤쪽으로 서면공구골목이 형성되었고 지하철 범내골역과 서면역 사이에는 학원 거리가 형성되었습니다.

 

쥬디스태화 백화점과 영화관 등이 들어서면서 다소 지역은 좁지만 다양한 기능이 밀집된 곳입니다. 처음에는 좁은 공간에 상권이 발달하니 무질서하고 복잡했었는데요. 그 정도가 심해지자 2008년부터 사업비를 들여 조형물을 설치하고 환경을 정비하는데 힘을 쏟았습니다. "서면특화거리" 사업 추진으로 2013년 이후부터는 더 깨끗하고 활기넘치는 거리가 되었죠.



 



이러한 노력으로 2009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공 디자인 조성 사업으로 인정을 받기도 했답니다. 서면 일대 중앙로 동편과 동성로 남쪽, 동천로 서쪽 경계 지점 내 약 12만미터 제곱의 사각형 구획이 서면특화거리인데요.

 

크게 라온거리/젊음의거리, 소담거리/음식거리, 늘품거리/학원거리 3가지 테마로 나눠 집니다. 특히 쥬디스 태화와 CGV 대한 사이에는 서면특화거리 상징 문주가 조성되어 있고, 그 주변 일대의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습니다. 다양한 산업, 문화, 정보의 중심이 된 서면특화거리, 부산 시민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이 참 많이 몰리는데요.


 



테마를 품은 도심의 거리, 젊음이 흐르는 이곳에는 늘 활기가 가득합니다. 모임, 데이트 등의 약속들이 이루어지는 만남의 장소이기도 해서 평일 저녁, 주말이면 그 인파가 어마 어마 하답니다.

 

답답했던 하루 일과를 뒤로, 서면특화거리에서 웃음과 소통이 넘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사진출처 : 부산진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