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도서관, 어린이청소년의 꿈과 희망의 텃밭 


# 행복과 감동을 주는 부산진구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부산진구 부암3동 주민센터 3, 4층을 증축한 연면적 796제곱미터 규모의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지난해 1월 중 개관하였습니다.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 총 사업비 20억으로 건립이 추진되었습니다.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실, 다목적실, 청소년자료실, 열람실 등으로 조성된 이곳은 설계부터 시설까지 모든 것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3만권의 도서를 갖춘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공간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다양한 지식, 정보, 자료는 물론 유익한 프로그램, 문화서비스 공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의 독서의욕 고취와 독서 생활화를 위한 독서의달 행사, 방학동안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게하기 위한 여름, 겨울 독서교실, 영화상영 및 도서관 견학 등 서비스를 운영하는데요.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텃밭으로써 더 좋은 문화 서비스 공간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답니다. 인형극, 샌드아트 공연 등으로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기도 했었죠. 계속해서 유익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니 홈페이지의 이달의 행사, 공지사항 등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 또한 진행 되는데요. 방학특강, 방학독서교실 등이 운영됩니다. 유아, 초등, 청소년 대상 글쓰기와 역사논술, 독서 놀이 등 강좌 및 성인 대상 자녀독서지도, 인문교양 등 전문 지식과 자기 계발에 도움되는 강좌도 신설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 검색이 가능하고 희망도서를 신청, 직접 방문하여 도서 대출 또한 가능 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마음의 양식을 기를 수 있는 곳! 이번 주에는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고 계셨다면 부산진구 도서관을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이용시간을 확인하셔서 아이들과 함께 꿈과 희망의 텃밭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이미지출처 : 부산진구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홈페이지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