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승용차요일제 참여 혜택 알려드려요!


# 승용차요일제, 들어보셨나요? 


부산진구에서는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어요. 승용차요일제란 일주일에 하루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극심한 교통 체증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 부산진구 승용차요일제 참여 혜택 


1. 자동차세 10% 경감 

2. 공영주차장 50% 할인 

3. 주거지전용주차장 20% 할인


참여자가 선택한 요일에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미운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green-driving.go.kr) 또는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부산진구 교통행정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 051-605-4552)





# 승용차의 쉼, 거리의 쉼, 마음의 쉼


부산진구에서는 승용차요일제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이는 등 교통체증으로 인한 거리의 혼잡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부산 또한 승용차가 많아지면서 출퇴근 시간 때에는 특히 차가 많이 막히거든요. 


본인이 지정하는 요일만 잘 지키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하루 정도는 차를 두고 대중교통과 두 다리를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차가 쉬면 거리도 쉴 수 있고 마음 또한 가벼워지실 거예요.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도 무의식중에 많이 받게 되기 때문에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교통, 더 안전한 교통이 될 수 있도록 부산진구 승용차요일제에 많이 참여해 주세요! ^^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