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감성 찾기 


# 보수동 책방골목, 대한민국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 중 하나 


보수동 책방골목은 헌 책들이 모여 있는 옛 서점 거리 입니다. 피난민들이 모여 살았던 부산 중구 일대에 학교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했고 늘 이 골목은 학생들로 붐볐다고 하네요. 책이 정말 귀하던 시절, 읽은 책을 팔고 또 읽었던 책을 샀던 서점들, 곳곳에 많은 이들의 추억이 담긴 골목이라 할 수 있죠. 작은 노점들이 하나 둘 모이고 성장하여 지금은 누구나 찾아오는 관광명소가 되었죠. 


책의 냄새가 진동하는 골목, 구석 구석 한 번 살펴볼까요? 





지금은 새 책과 헌 책이 같이 유통되며 저렴한 가격에 책을 구입하려는 이들, 그리고 이러한 풍경을 보려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만화를 전문으로 하는 서점이 많아 청소년들도 많이 오고 만화를 사랑하는 모임들도 많이 찾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는 해마다 문화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행사를 진행 하기도 합니다.


!! 보수동 책방골목 어떻게 찾아가면 될까요? 


지하철 자갈치역에서 하차해 국제시장 출구 3번으로 나오면 극장가 쪽으로 올라온 뒤 국제시장을 지나 대청로 네거리에서 보수동 방면으로 보시면 대청로 네거리에서 보수동 가로에 이르기 까지 서로 이어지고 있는 골목길 입니다.





이곳에서는 책을 약 40~70%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요즘 구하기 힘든 책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소설 및 교양도서, 컴퓨터나 기술 등 전문 서적, 참고서, 교과서, 방송교재, 아동도서, 외국도서, 만화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합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 있는 서점들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책방 지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골목 여기 저기 구경하며 사진도 한 장 두 장 찍어 보세요. 골목에 편안한 옛 냄새가 마음을 여유롭게 만들어 줄 거예요. 또 계단 한 구석에 앉아 책 한권 읽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제 날씨도 따뜻해져 봄바람이 불기 시작했잖아요. 꽃향기, 책향기에 둘러 쌓여 행복한 여행 보내시길 바래요. 





보수동 건너편에는 유명한 부산 관광명소, 깡통시장이 있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여유로운 감성을, 건너가 깡통시장에서 별미인 유부주머니도 한 번 맛보고 가세요! ^^

블로그 이미지

Dr. 아이시티

함께하고 싶은 안과, 아이시티안과 입니다^^ 좋은정보 소통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5-1 ☏ 051.817.0006

,